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린제이 Nov 03. 2023

하루 한 장 - 매운 음식

901일. INKTOBER2023 - 12.SPICEY

INKTOBER2023 - 12.SPICEY


제 주변에는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애주가는 더 많고요.

가끔은 아쉽고 미안해요.

함께 더 많은것을 즐기지를 못해서 말이죠. :)

그래도 세상에 술과 매운음식 말고도 수천가지의 맛있는 음식이 존재한다는 것이 얼마나 다행인가요 ㅎㅎ

—-


세상에 많은 음식들이 있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지만 나는 잘 못 먹는 것의 대표 격으로 술과 매운 음식이다.

오늘 주제가 spicey인 만큼 매운 것에 대한 이야기를 쓸까 합니다.


매운 음식은 잘 못 먹기에 제가 먹는 영역에서 상당히 먼 곳에 있는데 특히,

엽떡이나 불닭처럼 ‘내가 제일 맵다와아 아!!!!’를 뽐내는 음식들입니다.


그렇다고 아예 매운맛이 나는 음식을 못 먹는다는 아니고 약간의 얼큰함이 필요한 음식들은 좋아해요.

냉동실에도 청량고추가 항상 구비되어 있는데 된장찌개를 끓이거나 어묵을 볶거나 할 때 한두 개씩 사용합니다. 파스타를 만들 때는 페퍼론치노를 넣는 편이고요.

아! 그리고 또 후추의 매운맛은 좋아해요. (후추러버입니다.)

물론 이것도 제 입맛이라 보통의 ‘맵다’ 표현의 ㅁ 자에도 못 미칠지 모릅니다.

그러고 보니 예전 엽떡이 처음 나왔을 때 주변에서 너무 맛있다고 하여 맛을 봤다가 혀에 닿는 순간 너무 혀가 아픈 거예요. ㅠㅠ 정말 제대로 매운맛을 봤었죠.

ㅋㅋㅋ 너무 매워 화가 났었다는 ㅋㅋ



잉크에 수채
작가의 이전글 하루 한 장 - 돌아다니는 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