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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Feb 15. 2021

자사몰의 성과를 높이는
‘인공지능 개인화’

이봉교의 진짜 이커머스 이해하기

최근 해외에서는 D2C (Direct to Consumer: 브랜드 및 제조사가 직접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형태)의 중요성이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나이키(NIKE)는 아마존(AMAZON)에서의 판매 의존도를 낮추는 것을 표명했는데 이는 고객 접점과 데이터 주도권을 직접 확보하여 자사몰 비즈니스를 확장하려는 의도입니다.


자사몰 사업 역량을 키우고자 할 때 브랜드들이 주목하게 되는 것이 개인화 마케팅입니다. 통상 자사몰은 고객 유입을 늘리기 위한 채널 마케팅(광고) 등에 우선적으로 집중하지만, 어느 정도 고객 유입이 확보되면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고민하게 되기 때문이죠.


개인화란 간단하게 말하면 자사몰 방문 고객들을 세분화하여 각각의 고객의 성향,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형적인 사례 중의 하나는 고객들을 성별, 연령대, 지역을 기준으로 세분화하여 마케팅 메세지(이메일 등)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고객 행동이나 패턴을 기준으로 세분화하는데 특히 자사몰에서는 매우 유용한 개인화 마케팅 방법입니다...(중략)



이하 원문은 아래 URL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출처: 어패럴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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