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Dec 24. 2021

[2021.12.24]데일리 이슈 & 트렌드

 [산업동향] '소비자 직거래' 승부수 던진 위메프·티몬, 승자는 / 에너지경제

 

‘1세대 이커머스’ 위메프와 티몬이 최근 소비자직거래(D2C, Direct to Customer) 마케팅을 벌이며 한 치 양보없는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커머스 시장 재편으로 위기감이 커지면서 두 기업이 생산자나 판매자가 직접 소비자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D2C전략을 내세워 활로를 모색하려는 움직임으로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다만 두 기업의 D2C 전략은 방식에서 차이를 보여 과연 어느 쪽이 성공할 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https://www.ekn.kr/web/view.php?key=20211223010003983


 [배송/물류] 20조원 배달시장 손 뻗는 신한은행 ‘땡겨요’…시장 안착 가능할까 / 아시아투데이

 

20조원가량의 배달 시장에 신한은행이 140억원을 들여 자체 개발한 배달앱 ‘땡겨요’를 출시해 뛰어든다. 땡겨요는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기획 단계부터 관심을 갖고 챙긴 사업이다. 땡겨요를 통해 배달시장 내 ‘메기’ 역할을 하고, 동시에 확보한 소상공인·고객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금융서비스를 확장하겠다는 전략이다. 최근 금융권 내에서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 먹거리를 찾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https://www.asiatoday.co.kr/view.php?key=20211220010012793


 [인공지능] "추론·창작까지 가능"…네이버·카카오, '초거대 AI' 실용화 박차 / 뉴스토마토


주어와 서술어를 정확히 입력해 명령하지 않아도 알아서 이해하는 똑똑한 인공지능(AI) 시대가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특히 국내 기업 중에서는 네이버와 카카오를 중심으로 AI 경쟁이 치열해지는 양상이다. 이들 기업들은 기존 AI기술에서 더 고도화된 초거대 AI 기술로 역량을 넓히며 시장 선점에 나섰다…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1095679


 [인공지능] [단독] 1년 만에 돌아온 AI 챗봇 '이루다'…문제됐던 개인정보 재사용 / IT조선


개인정보 유출 사건으로 서비스가 중단된 인공지능(AI) 챗봇 ‘이루다’가 1년 만에 서비스를 재개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루다 개발사인 스캐터랩은 사용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수집한 개인정보를 대부분 폐기하지 않고 새로운 AI 딥러닝 모델 학습에 전용한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예상된다…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1/12/23/2021122301725.html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및 이커머스 업계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http://plateer.com/

✅ 플래티어 브런치 : https://brunch.co.kr/@groobee

✅ 플래티어 IDT 부문 채널 : https://bit.ly/3qBMzaF

✅ 플래티어 오픈애즈 채널 : https://bit.ly/3uJDm1q

매거진의 이전글 [2021.12.23]데일리 이슈 & 트렌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