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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Jan 27. 2022

['22.1.27]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글로벌] NFT 열풍이 분다…SNS·게임·경매 등 마켓플레이스 잇따라 / 아이티데일리

 

NFT(대체불가능 토큰)의 진화가 눈부시다. 유명 예술가의 작품에서 시작돼 이제는 일반 개인까지 NFT를 상품화하고 돈을 버는 시대가 됐다. 소더비와 같은 세계적인 경매장이 NFT를 경매 상품으로 취급하기 시작한 지 1년 여. 지금은 소규모의 NFT 마켓 플레이스가 다수 생겨나면서 NFT를 대중화시키고 있다…워싱턴포스트는 NFT가 새로운 디지털 생태계를 창조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사람들이 특정 그룹의 일원이라는 점과 사회적 장애물 속에서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고 표시하기 위한 도구로 NFT가 기능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206163


 각 정당 대선후보 디지털 기술 공약, 미래 기술 경쟁력 확보 한 목소리… 차이점은? / 테크42


대선의 시계가 빨라지며 각 정당 대선후보들의 분야 별 공약도 속속 구체화돼 나오고 있다. 특히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를 맞아 향후 우리나라 미래 경쟁력을 키우는 기술·디지털 관련 공약의 주목도가 높은 상황이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경우 앞서 ‘메타 정부’를 선언하고 발빠르게 트렌드에 반응한 키워드를 내세웠다. 윤석열 후보의 경우 새해 첫 공약으로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상을 밝힌 바 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의 경우는 자타공인 전문가로서 면모가 엿보인다…

https://bit.ly/3AzC65t


 성장 엔진 갈아끼는 네이버...올해 탈포털·글로벌 확장 속도(종합) / 테크M

 

네이버가 지난해 커머스·콘텐츠 등 신사업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역대급' 실적신화를 써내려갔다. 네이버는 올해 새 리더십을 앞세워 신사업을 중심 글로벌 확장에 주력, 국가대표 빅테크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네이버는 커머스와 콘텐츠를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에 주력하겠다는 전략이다. 더불어 컴퍼니 빌더 역할을 하는 자회사 '스노우'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 차세대 캐시카우 플랫폼을 속속 발굴해나갈 전망이다…

https://www.techm.kr/news/articleView.html?idxno=93595


✔ “플랫폼 경쟁력 키워라” 상장 앞두고 몸값 불리는 CJ올리브영 / 뉴스웨이

 

올해 기업공개(IPO)를 앞둔 CJ올리브영이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매진하며 본격적인 몸값 불리기에 나섰다. ‘옴니채널 플랫폼’으로의 전환과 동시에 글로벌 영역 확장으로 밸류업(Value-up) 작업도 탄력을 받을 것이란 시각이다. CJ그룹 경영 승계 지렛대라는 뚜렷한 목적도 있다. CJ올리브영의 기업가치가 높아질수록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자녀인 이선호 CJ제일제당 식품전략기획1담당과 이경후 CJENM 부사장이 보유하고 있는 지분가치가 올라 승계 작업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기 때문이다…

http://www.newsway.co.kr/news/view?tp=1&ud=20220126161252823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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