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남덕현 상무 인터뷰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오늘 여러분께서 관심 있어할 만한 인터뷰 기사를 가져왔는데요.
저희 플래티어 기술연구소 남덕현 상무님께서 <아주경제>와 지난 2월 말 인터뷰한 기사가 발행되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남덕현 상무님은 고객에게 보다 빠르게 맞춤형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헤드리스 커머스(Headless Commerce)' 구축 방식이 늘고 있다고 역설하며, 이러한 기술이 적용된 플래티어의 D2C 플랫폼 솔루션 '엑스투비(X2BEE)'의 경쟁력과 출시 배경, 향후 선보일 신사업 등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남덕현 상무 인터뷰…"고객 데이터 분석으로 맞춤형 쇼핑몰 구축 가능"
최근 라이브커머스 등 소비자의 구매 경로가 다양화하면서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다. 헤드리스 커머스(headless commerce) 구축 방식이 늘고 있는 것. 고객에게 보다 빠르게 맞춤형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효율적인 플랫폼 형태로 평가받는다.
헤드리스는 백엔드에서 프론트엔드를 분리하는 개념이다. 프론트엔드를 '머리'에, 백엔드를 '몸통'에 비유한다. 머리를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바꾼 뒤에 몸통과 연결하는 것이 골자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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