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Aug 02. 2022

['22.8.2]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日 이커머스 강자 ‘라쿠텐 이치바’, 한국 공식 블로그 오픈


일본의 종합 인터넷 서비스 기업 라쿠텐 그룹이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 이치바’의 한국 공식 블로그를 오픈했다. ‘라쿠텐 이치바’는 아이디(ID) 기준 1억 이상으로 일본을 대표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출처=데이터넷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도입, 국내방송업계 ‘긴장’ [IT클로즈업]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저가형 광고요금제 출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 절차에 돌입했다. 넷플릭스가 광고요금제를 선보이는 경우, 방송광고를 수주하기 위한 국내 매체 간 경쟁도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디지털데일리



 [김 소장의 ‘핏(FIT)’] 틱톡 열풍의 명과 암, 틱톡은 미디어일까?

 

Q. 전 세계에서 유튜브보다 많이 사용하는 앱이 있다고요?

네, 바로 틱톡입니다. 지난 2022년 7월 25일, 앱 시장 조사 기관 데이터에이아이(data.ai)가 올해 1분기 틱톡의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안드로이드폰 조사, 중국 제외)이 23.6시간을 기록했다고 전했는데요. 이는 같은 기간 23.2시간을 기록한 유튜브, 19.4시간을 기록한 페이스북을 넘어선 결과입니다…


출처=IT동아



 실패사례에서 배우는 D2C 비즈니스 생존 전략


몇 년 전부터 중간 유통상을 건너뛰고 제조사가 직접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D2C 비즈니스 모델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미국의 D2C 브랜드인 캐스퍼와 브랜드리스의 실패 사례를 통해 D2C 비즈니스의 생존 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출처=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
✅ 링크드인
✅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22.8.1]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