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Aug 12. 2022

['22.8.12]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당근마켓, B2B시장 공략 본격화…'당근비즈니스오픈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김재현)은 비즈프로필, 브랜드프로필, 광고 등 마케팅 서비스들을 웹사이트 한 곳에서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당근비즈니스'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당근비즈니스는 당근마켓을 통해 로컬 비즈니스와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기업, 브랜드, 자영업자들을 모두 아우르는 기업 간 거래(B2B) 전용 웹사이트다…


출처=아시아경제



 스타트업들, '불황형 M&A' 늘어난다


경기 침체 우려 속에 스타트업들의 불황형 인수합병(M&A)이 늘고 있다. 불황형 M&A란 투자 시장이 얼어붙은 상태에서 스타트업들이 추가 투자를 받지 못해 어쩔 수 없이 기업을 매각하는 경우다…


출처=한국일보



 "요즘 누가 페북 쓰나?"…10대서 유튜브·틱톡 대세된 이유

 

요즘 10대들은 페이스북보다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활자보다는 영상·사진 중심 소셜미디어를 더 선호하는 경향 때문이다. 10일(현지시간) 여론조사기관 퓨리서치센터는 지난 4~5월 미국 내 13~17세 청소년 1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유튜브를 한 번이라도 사용한 적 있다는 응답자가 95%로 가장 많았다고 밝혔다…


출처=한경닷컴



 [편의점 제국] 닮아가는 …PB상품디지털 전환 추진


최근 고물가 시대에 발맞춰 국내 편의점들이 10원이라도 싼 초저가 자체브랜드(PB) 상품에 집중하고 있다. CU는 헤이루 득템, GS25는 실속 픽, 세븐일레븐은 굿민, 이마트24는 아임e를 론칭해 ‘가성비’ 라인을 확대하는 중이다…


출처=아시아경제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
✅ 링크드인
✅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22.8.11]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