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김재현)은 비즈프로필, 브랜드프로필, 광고 등 마케팅 서비스들을 웹사이트 한 곳에서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당근비즈니스'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당근비즈니스는 당근마켓을 통해 로컬 비즈니스와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기업, 브랜드, 자영업자들을 모두 아우르는 기업 간 거래(B2B) 전용 웹사이트다…
경기 침체 우려 속에 스타트업들의 불황형 인수합병(M&A)이 늘고 있다. 불황형 M&A란 투자 시장이 얼어붙은 상태에서 스타트업들이 추가 투자를 받지 못해 어쩔 수 없이 기업을 매각하는 경우다…
요즘 10대들은 페이스북보다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활자보다는 영상·사진 중심 소셜미디어를 더 선호하는 경향 때문이다. 10일(현지시간) 여론조사기관 퓨리서치센터는 지난 4~5월 미국 내 13~17세 청소년 1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유튜브를 한 번이라도 사용한 적 있다는 응답자가 95%로 가장 많았다고 밝혔다…
최근 고물가 시대에 발맞춰 국내 편의점들이 10원이라도 싼 초저가 자체브랜드(PB) 상품에 집중하고 있다. CU는 헤이루 득템, GS25는 실속 픽, 세븐일레븐은 굿민, 이마트24는 아임e를 론칭해 ‘가성비’ 라인을 확대하는 중이다…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
✅ 링크드인
✅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