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인 ‘경험 소비’, ‘취향 소비’ 등이 맞물리며 온라인 채널들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등을 구축하며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오프라인으로 진출하고 있다. 단순히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복합 문화 경험까지 제공하는 다양한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이 주목을 받고 있다…
정부가 2026년까지 디지털 인재 100만명을 양성한다는 계획을 내놨다. 디지털 학과 정원을 늘릴 수 있도록 대학 규제를 완화하고 초등학교와 중학교에도 디지털 교육 시수를 2배 이상 늘린다…
네이버 MY플레이스(마이플레이스) 리뷰가 누적 4억건을 돌파했다. 2019년 11월 영수증 리뷰를 도입한 이후 매년 1억건을 훌쩍 넘는 리뷰가 쌓였다. 방문객 리뷰가 이용자 맞춤형 로컬 정보로 '콘텐츠화'되고 공유되면서, '한국판 인스타그램'으로의 성장 발판을 굳건히해 나가고 있다는 평가다…
한국 사회가 전반적인 디지털 문화로 빠르게 전환된 것과 달리 일본에서는 아직도 웬만한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이 세 가지가 '현역'으로 사용되고 있다. 레거시 문화를 버리지 못한 탓이다. 첫째, ‘팩스’다…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