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Sep 19. 2022

['22.9.19]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 바르고 어디서 사나"…유통업계, MZ세대 일거수일투족 '눈독'


유통업계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일거수일투족에 관심을 쏟으며 취향과 구매 트렌드 분석에 공을 들이고 있다. 소비 대세 흐름으로 부상한 MZ세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다음 시장을 재빨리 파악하기 위해 MZ세대가 뭘 쓰고 뭘 입고 온오프라인 어디서 머무는 지에 관심을 바짝 모으고 있다…


출처=EBN



 이커머스 격전지, ‘신선식품뷰티’ 변화


온라인 뷰티(화장품) 시장이 이커머스 업계 새 격전지로 떠올랐다.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으로 증가한 화장품 수요에 대응하면서 동시에 마진율이 높아 수익성 개선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출처=디지털데일리



 페북·구글·아마존 이어 트위터도 나왔다빅테크의 내부고발자들


글로벌 정보기술기업에서 직원들이 부당한 업무 관행이나 사용자 이익을 침해하는 서비스 비밀을 폭로하는 내부고발자로 나서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케임브리지 애널리티카, 핀터레스트, 아마존 등에 이어 최근 트위터 사례가 추가됐다…


출처=한겨레



 구글·페이스북, ‘낙태·임신’ 검색까지  보고 있다


세계 최대 플랫폼 업체인 구글과 페이스북의 모기업인 메타가 개인정보 불법 수집으로 개인정보보호위원회로부터 1000억원의 과징금을 부과 받았다. 하지만 여전히 플랫폼 업체들이 적법한 동의 없이 광고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어 개인정보보호법 준수 여부 논란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조선비즈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22.9.16]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