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Sep 20. 2022

명장마저 도구를 탓하게 되는
개인화 마케팅

전자신문 칼럼_이상훈 플래티어 대표

안녕하세요, 플래티어입니다.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쇼핑은 폭발적인 성장을 했습니다. 

올해 약 200조원 이상으로 커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데요.


온라인 쇼핑 시장의 성장은 더 많은 기업들이 이커머스 사업에 뛰어들게 하는 촉매제가 된 동시에 경쟁을 심화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들은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자사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각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화 시대에는 고객 개개인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이 필수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마케팅 전략을 실현하려면 적절한 마케팅 솔루션도 반드시 필요하죠.


본 칼럼에서는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가 생각하는 개인화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 그리고 최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어떤 마케팅 솔루션을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전자신문 칼럼 읽기





[ET단상]명장마저 도구를 탓하게 되는 개인화 마케팅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온라인 쇼핑은 말 그대로 폭발적인 성장을 이뤘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2017년 78조원에서 2021년 187조원으로 5년 만에 약 140%나 성장했다.


올해 온라인 시장은 글로벌 서플라이체인의 붕괴, 미국의 고환율 정책 등 복합적인 요소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약 200조원 이상으로 커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온라인쇼핑 시장 성장은 더 많은 기업들이 이커머스 사업에 뛰어들게 하는 촉매제인 동시에 경쟁을 심화시키고 있다.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기업 고민은 결국 어떻게 하면 자사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가로 귀결된다...(이하 중략)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 (출처=플래티어)


출처=전자신문

매거진의 이전글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