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Oct 05. 2022

['22.10.5]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단독]큐텐, '큐텐코리아 유한회사설립韓시장 사업 속도


동남아시아를 기반으로 한 이커머스 업체 '큐텐'이 한국 법인을 설립한 것으로 확인됐다. '큐텐코리아 유한책임회사'를 지렛대 삼아 사업간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업계는 큐텐이 유한책임회사를 필두로 국내 사업에 속도를 낼 것으로 내다봤다. 티몬·인터파크 인수를 통해 직구 사업 등 온라인 유통 채널을 확보하고, 큐텐코리아를 통해 물류·플랫폼 등 기존사업에 힘을 주면서 시너지를 낼 것이라는 시선이 우세하다…


출처=뉴스1



 나이키아마존 떠날  있었던 자신감은


지난 2019년 말 나이키는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서 철수키로 선언했다. 안정된 판매 채널을 버리고 직접 고객과 만나겠다는 것이었다. 나이키가 믿은 것은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인공지능(AI)기술 기반으로 제공하는 ‘개인화 추천’(큐레이션)기술이었다…


출처=이데일리



 '홀로서기한화갤러리아이커머스 사업  그었다


한화솔루션에서 분할될 예정인 한화갤러리아가 이커머스 사업 계열사인 엔엑스이에프(NxEF)와 결별한다. 명품 거래에 기반을 두고 있는 만큼 이해상충 문제가 발생한다는 점이 표면적인 이유로 꼽힌다…


출처=더벨



 가치소비 빠진 MZ세대, ‘D2C 쇼핑몰 향하는 이유는?


이커머스 업계 공통 과제는 핵심 소비층으로 대두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끌어들이는 일이다. 이를 위해 업계에 윤리적 신념이나 개인 취향에 따라 소비하는 ‘미닝아웃(meaning+coming out)’ 트렌드에 주목한다…


출처=디지털데일리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22.10.4]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