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아를 기반으로 한 이커머스 업체 '큐텐'이 한국 법인을 설립한 것으로 확인됐다. '큐텐코리아 유한책임회사'를 지렛대 삼아 사업간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업계는 큐텐이 유한책임회사를 필두로 국내 사업에 속도를 낼 것으로 내다봤다. 티몬·인터파크 인수를 통해 직구 사업 등 온라인 유통 채널을 확보하고, 큐텐코리아를 통해 물류·플랫폼 등 기존사업에 힘을 주면서 시너지를 낼 것이라는 시선이 우세하다…
지난 2019년 말 나이키는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서 철수키로 선언했다. 안정된 판매 채널을 버리고 직접 고객과 만나겠다는 것이었다. 나이키가 믿은 것은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인공지능(AI)기술 기반으로 제공하는 ‘개인화 추천’(큐레이션)기술이었다…
한화솔루션에서 분할될 예정인 한화갤러리아가 이커머스 사업 계열사인 엔엑스이에프(NxEF)와 결별한다. 명품 거래에 기반을 두고 있는 만큼 이해상충 문제가 발생한다는 점이 표면적인 이유로 꼽힌다…
이커머스 업계 공통 과제는 핵심 소비층으로 대두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끌어들이는 일이다. 이를 위해 업계에 윤리적 신념이나 개인 취향에 따라 소비하는 ‘미닝아웃(meaning+coming out)’ 트렌드에 주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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