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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Dec 05. 2022

['22.12.5]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취향 공유하고 돈도 번다...‘오늘의집 큐레이터’ 론칭


오늘의집은 사용자 누구나 오늘의집 콘텐츠와 판매 상품을 공유하고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오늘의집 큐레이터’를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오늘의집 큐레이터는 오늘의집을 사용하면서 발견한 마음에 드는 콘텐츠를 본인의 소셜미디어에 공유하고 이렇게 공유된 콘텐츠를 통해 상품이 판매되면 수익의 일정 금액을 리워드로 받게 되는 서비스다…


출처=데일리한국



 네이버에 운동화 사진 올리면 제품명·리뷰 정보 뜬다


네이버 검색이 자체 구축한 멀티모달 AI인 '옴니서치'를 활용한 신규 검색 서비스 '멀티모달 문서검색'을 선보인다. 멀티모달 문서검색은 멀티모달 AI를 활용해 이미지, 텍스트 등 입력된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빠르게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매칭 적합도가 높은 문서를 분류하고, 이를 사용자 맞춤형 검색 결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출처=ZDNet Korea



 카카오브레인 AI 아티스트 '칼로', 사옥서 전시회 연다


카카오브레인의 인공지능(AI) 아티스트 ‘Karlo(칼로)’가 그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가 개최된다. 카카오브레인은 국내 최초 미술품 종합거래 플랫폼 ‘아트투게더’, 극사실주의 화가 ‘두민’ 작가와 협업해 기술과 창조 영역의 연결 과정에서 ‘칼로’가 포착한 순간이 담긴 작품들로 구성된 ‘Karlo’s Moment’ 전시회를 5일부터 16일까지 카카오 판교 아지트 1층 로비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출처=뉴시스



 유튜브 " 세계 모든 콘텐츠에 같은 정책 적용"


유튜브가 세계적으로 동일한 콘텐츠 정책을 적용하고 있다는 뜻을 거듭 공식화했다. 유튜브는 출범 초기인 2006년부터 이른바 4R(Remove·Reduce·Raise·Reward) 원칙을 바탕으로 한 자체 이용자 보호 가이드라인 '커뮤니티 가이드'를 제작·운영하고 있다. 유튜브 신뢰·안전팀이 내부 검토를 거쳐 새로운 정책 기준을 마련하면 전 세계에 있는 '콘텐츠 검토자' 수백·수천 명이 이를 검증한다…


출처=뉴스케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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