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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Dec 12. 2022

['22.12.12]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단독카톡 1월부터  젊어진다...프로필에 ‘숏폼 가능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이 젊어진다. Z세대를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숏폼’ 플랫폼을 카카오톡 프로필에 입힘으로써 그동안 “카톡은 올드하다”라는 10대·20대들의 이미지를 과감하게 씻어낸다는 복안이다…관련 업계에선 카카오의 이 같은 행보가 단순히 톡 프로필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바꾼다는 개념이 아닌, 큰 그림에선 ‘숏폼’으로의 탈바꿈이라고 진단했다…


출처=매일경제



 패션 플랫폼빠른 배송 '딜레마'


패션 플랫폼 업계에 '물류 효율화'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투자 경기 악화로 수익성 제고가 급한 상황에서 물류비용 부담이 커지고 있어서다. 빠른 배송 역량이 핵심 경쟁 요소로 자리 잡은 만큼 당장에 서비스를 축소하기도 쉽지 않다. 배송 서비스를 둘러싼 업계 고민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출처=전자신문



 주가 30% 급등봉쇄 짓눌렸던  ‘테크  깨어났다


배달·배송에 대한 의존도가 높았던 온라인 상거래(이커머스) 업체 등 중국 테크 기업들은 제로 코로나 기간에 이동 제한, 주거지 장기 봉쇄 정책 탓으로 실적이 크게 악화됐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코로나 방역 완화 조치로 중국 내수 시장에 훈풍이 불 조짐이 보이자 중국 기술 기업, 특히 이커머스 업체들이 사업 확장을 위한 치열한 경쟁에 나설 것”이라고 했다…


출처=조선일보



 토종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뒤에 AWS 있다네이버클라우드 있는데 ?


네이버제트가 개발·운영 중인 국내 토종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가 서비스 인프라 운영에 아마존웹서비스(AWS)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클라우드 또한 메타버스와 관련된 다양한 솔루션 및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제트가 인프라 운영을 위해 AWS 솔루션을 선택한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출처=테크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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