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22.12.14]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by 플래티어 PLATEER
브런치 본문 삽입.jpg



✔ 아마존 등 유통업체들 온라인 광고사업 약진…구글·메타 '비상'


e커머스(전자상거래)업계가 온라인 광고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상으로 소비가 둔화하자 새로운 먹거리를 찾아 나선 것이다. 빠른 성장세 덕에 메타(옛 페이스북), 유튜브 등 기존 SNS의 지위를 넘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출처=한국경제



✔ 네이버 ‘도착보장’ 출시 일주일 밀려…20일 쿠팡과 본격 맞붙는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내일도착’ 서비스를 포함한 ‘도착보장’ 서비스가 일주일 연기됐다. 네이버와 쿠팡의 배송대결은 오는 20일부터 본격 시작될 전망이다.

이용자가 검색 목록에서 도착보장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배송필터와 이러한 상품만 모아볼 수 있는 전용관인 ‘도착보장관’은 12월 마지막 주에 오픈할 예정이다…


출처=데일리안



✔ “명품 플랫폼에서 가전·미술품도 판다”…생존기로 선 ‘머·트·발’


온라인 명품 플랫폼들이 명품을 넘어 판매 영역을 다각화하며 생존 경쟁에 뛰어들었다.

플랫폼 초기에는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유명 연예인들을 광고 모델로 내세우는 등 출혈경쟁을 해왔지만,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한 투자 시장 위축과 연이은 가품 논란으로 인한 신뢰도 하락으로 외형 성장보단 내실 다지기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출처=이코노미스트



✔ 올해 인스타그램 홀린 키워드는 '갓생'… "숏폼 확산에 마케팅 변화"


올해 인스타그램에서 공부 관련 해시태그 팔로워 수가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해시태그는 운동 관련이었다. 인스타그램은 이를 토대로 올해 트렌드를 '갓생'(부지런하고 성실하게 사는 삶)으로 꼽았다…


출처=아이뉴스24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22.12.13]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