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Jan 03. 2023

['23.1.3]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네이버·쿠팡에 자사몰도 ‘도착보장’…배송 패러다임 전환


새해 이커머스 업계선 ‘빠른배송’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쿠팡 로켓배송에 대응해 네이버는 연합군을 만들어 빠른 배송과 도착보장 서비스를 선보이기 시작했다. CJ대한통운이 카페24와도 손잡으며 제조업체들은 추후 자시몰에서도 도착보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빠른 배송을 보장받고 싶은 소비자 수요가 커진 결과다…


출처=디지털데일리



 아프리카TV, 올해 이커머스 사업 본격화…‘샵프리카’ 확장 시동


아프리카TV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이커머스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선다. 보유 중인 BJ(1인 미디어 진행자) 콘텐츠 경쟁력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이커머스 시장에 뛰어들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아프리카TV는 ‘샵프리카’ 운영을 고도화함과 동시에 BJ콘텐츠 기반 자체브랜드(PB) 상품을 선보인다…


출처=디지털데일리



 "페북·인스타 광고  10  2명은 상품 실제 구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를 통한 광고 노출이 실제 구매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한 실증적 연구 결과가 나와 주목된다. 페이스북 이용자는 해당 플랫폼에서 광고 경험을 통해 상품 구매까지 이어지는 비율이 약 19.1%였으며,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보다도 높은 24.6%로 집계됐다…


출처=연합뉴스



 플렉스는 이제 그만...올해  트렌드 ‘체리슈머


물가 상승과 금리 인상으로 소비자들의 소비 성향도 바뀌고 있다. 이른바 현대판 보릿고개 속에서 과소비는 지양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만큼의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체리피커’가 주목받고 있다. 불과 얼마 전까지 플렉스나 욜로가 유행했던 것과는 대비된다…


출처=우먼타임스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23.1.2]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