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켙커리어 Feb 22. 2024

특출난게 없던 취준생이 브랜드마케터가 되기까지


'나는 잘하는게 없나?'하고 고민하셨다면,
전혀 그럴 필요 없다고 말해주고 싶어요.


혹시 브랜드마케팅에 관심있으신 분들 계시나요?


뾰족하게 잘하는 것이 없다고 생각했지만,

다양한 경험을 살려 현재는 브랜드마케터로 활약하고 계신

수아님의 열정 가득한 이야기를 담아봤습니다!






Q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패스트트랙 1기 출신으로,

현재는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3년차 브랜드 마케터입니다.

광고 기획부터 프로모션 운영, 상세페이지 제작 등 브랜드를 성장시키기 위한 모든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Q2. 브랜드마케터가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사실 저는 중어중문학을 전공했어요. 마케팅과는 전혀 관련 없는 사람이었죠.

졸업하고 공백기가 꽤 길었는데, 뭘 해야 될지 몰라서 고민이 정말 많았어요.

그러다 마케팅 대외 활동을 참여하면서 적성에 잘 맞았고, 크리에이티브한 업무를 좋아하다보니

브랜드 마케터를 하면 잘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어요.





Q3. 브랜드마케터라니 너무 멋있어요! 

현직 마케터이신데 '마케팅 패스트트랙'을 수강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성장 때문이었어요.


현직장이 소규모 스타트업이다보니 넓은 범위의 역할들을 담당하게 되었는데요.

 프로모션, 광고 기획부터 디자인 그리고 분석까지 다양한 일을 해야했어요.

저는 전공자도 아닌데다가 사수도 없었기에 혼자 부딪히면서 해내고 있었죠.


어느 순간 내가 근본없이 일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정확한 프로세스와 기준이 있어야 효율적으로 해낼 수 있는데 그게 부족했던 거죠.

더 나은 마케터로 성장하기 위해 고민 끝에 패스트트랙 강의를 신청했어요.

 패스트트랙에서는 이 고민들을 단기간에 해결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어요.






Q4. 패스트트랙 경험이 실무에 어떤 도움이 되셨나요?

저는 소재 기획과 디자인, 그리고 광고 세팅은 해본적이 없었어요.

그래서 두려움이 많았는데, 수업을 듣고 바로 실무에서 광고 세팅을 직접 하면서

메타에 대한 실무 이해도가 정말 많이 상승했습니다.


기존에는 타사 레퍼런스를 보며 소재를 만들고, 

분석은 유입/전환/클릭률이 높은지정도의 단편적인 분석만 했었어요.


패스트트랙을 수강한 이후로는 직접 상황에 맞게 광고 세팅을 하게되고,

메타 광고 관리자를 통해 어떤 지표들을 봐야하는지를 알게 되면서

빠르게 광고 업무에 있어 성장하게 되고 자신감도 많이 생겼어요.




Q5. 일과 강의를 병행하면서 많이 힘드셨을 것 같은데 어떠셨나요?

사실 저도 그 부분을 많이 걱정했어요. 

그래서 다른 강의를 듣기에 늘 망설여졌는데,

패스트트랙은 2주 만에 광고 기획부터 집행까지 모두 배울 수 있더라구요.

단기간에 실무 위주로 알려주니까 현직자 입장에서는 최고의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Q6. 마지막으로 마케터를 꿈꾸는 분들, 그리고 패스트트랙 예비 수강생 분들께 

한 마디만 해주세요!


패스트트랙이 현업에서 배운 것보다 커리어에 더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저 같은 현직자 뿐만 아니라, 마케터를 꿈꾸는 분들 모두, 확실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거에요!

특히 브랜드마케터는 다재다능한 역량이 필요하기 때문에 더 많은 경험과 호기심을 갖고 있는 것이 중요해요.



하나의 분야에 특출난게 없어서 ‘나는 잘하는 게 없나?’하고 고민하셨다면, 

전혀 그럴 필요 없다고 말해주고 싶어요.


어떤 경험이든 필요한 곳에 활용할 수 있으니,

본인의 경험과 관심을 소중히 생각하면서 마케터로 성장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패스트트랙 1기 수료생이자 현직자로서, 

본인의 경험과 소감을 가감없이 들려주신

수아님께 감사와 응원의 말씀을 드려요!



'내가 특출난게 없는 것 같은데, 마케터가 될 수 있을까?'

'어디서부터 경험을 쌓아야하지?'

'브랜드마케터, 콘텐츠마케터, 퍼포먼스마케터... 나는 어떤 마케터가 되야할까?'


수많은 고민을 많이 갖고 계실 것 같아요.

마케팅에 대한 열정과 진심을 갖고 계시다면 주저말고 패스트트랙과 함께 해보세요!


현직 마케터도 만족하는 강의인 만큼,

2주 만에 마케팅 실무만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어요.




마케팅 패스트트랙에서,

미래의 마케터로 빛날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여러분들을 위한 1만원 특별 할인 쿠폰 : tHwypa6SHE


마케팅 패스트트랙 모집 기간 (~24.03.03)

얼리버드 할인으로 기업이 원하는 마케터 실무 경험 쌓아가세요!



�� 마케팅 패스트트랙 신청하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계속해서 성장하는 마케터를 위해, 마케팅러너 홈커밍데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