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쑥스럽지만 처음으로 참여한 인사이트나이트 후기 올려봅니다. 좋은 강연 만들고, 뜻깊게 진행해 주시고 함께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침 출근길 12월 인사이트나이트 공지확인 후 즉시 신청하였다. 이런 행사가 있는 줄도 몰랐는데 스테르담님을 열심히 읽기 시작한 덕분인 것 같다.
신청 완료하고 토요일이 되기까지 이번 주는 평소와 조금은 다른 느낌이었다. 아마도 강연에 대한 기대감은 물론 스테르담님의 강연을 들어 볼 수 있다는 기쁨 때문일 것이다.
드디어 줌에 접속하여 글내림 이은영 작가님의 슬럼프에 관한 강연을 시청하였다. 당위적 사고에서 벗어나 관점을 바꾸는 내용과 삶의 우여곡절을 직접 겪으면서 통찰한 삶의 지혜를 많이 듣고 배울 수 있었다. 특히 믿음에 관한 내용에서 많은 위안과 희망을 갖게 되어 매우 감사한 마음이다.
두 번째 스테르담 작가님의 강연에서는 페르소나 활용법에 대해 확실히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더욱이 기쁜 것은 그간 스테르담 매거진 '해내는 힘'을 읽고 있던 터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어 배움이 컸다. 두 분 강연 내용을 후기에 모두 담고 이해할 순 없겠지만 참석만으로도 나 자신이 새로운 변화를 만든다는 생각에 뿌듯했다.
두 분 모두 애정과 진심으로 아낌없이 강연을 준비하고 진행하시는 뜨거운열정에 2시간 가까이 잠시도 눈과 귀를 떼지 못하고 집중할 수 있었다. 수고해주신 두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 내가 쓰는 후기는 나름 계기를 만들기 위해서이다. 좀 더 나 자신을 바로 세우고 끈기와 실행력을 높이는 변화의 계기를 만들기 위한 능동적인 몸부림이다. 그래서 이 후기는 작은 의미를 담고 있다.
강연하신 두 분 외에도 참여하신 모든 작가님들의 열정에서 힘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번 참석을 계기로 앞으로도 빠짐없이 참석하고자 다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