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12. 두 개의 파이프라인 만들기

마르지 않는 샘물과 정수기 물 (옵션으로 망하길 잘했지)

by 김재일

난 투자 실패의 FM 코스를 밟지 않았다.

투자 실패의 FM 코스는 주식 - 선물 - 옵션으로 이어지는 깡통의 역사죠. 다시 생각해 보니 저는 처음에 주식 투자로 돈을 잃은 적이 없어요. 실패했으면서 뭔 소리냐고요? 처음부터 옵션 시장에 뛰어들어 망한 겁니다. 망했지만 첫 단추를 잘 끼웠다고 생각해요. 이건 또 뭔 소리냐고요?


옵션으로 망했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고 다시 일어설 수 있었어요. 미친 듯이 공부하고 준비해서 인생에 승부를 한번 걸어볼 만했거든요. 트레이딩에 필요한 전략과 전술, 마인드 컨트롤까지 어느 정도 완성되면 평생 돈 버는 기계를 가진 거나 다름없습니다. 그 찬스를 포기할 수 없었어요.


money%EF%BC%8Dlaundering%EF%BC%8D4158796%EF%BC%BF1280%EF%BC%BF20240526141102.jpg?type=w580 출처: pixabay.com 여러분! 돈 버는 기계? 현실에서 과연 그런 게 존재할까요? 내가 조종해서 필요한 돈을 벌 수 있는 기계 말입니다.


옵션으로 망한 자 옵션으로 흥해라

자산 배분 포트폴리오 전략의 목적은 마르지 않는 샘물을 만드는 일이었죠. 옵션 트레이딩의 목적은 언제나 마실 수 있는 정수기를 만드는 것과 같아요. 필요하면 바로 받아서 마실 수 있는 정수기 물 말입니다. 옵션은 무한대의 세계입니다. 목숨 걸고! 절박하게! 미친 듯이! 꾸준하게! 공부해서! 내무기로! 만들었단! 전제하에! 말입니다!


주식으로 망한 자는 주식으로 회복하기 어려워요. 많은 자금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옵션으로 실패한 자는 옵션으로 다시 일어설 수 있습니다. 단,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무기가 있어야겠죠. 그 무기만 있다면 망할 일도 없을뿐더러, 설령 깡통을 차도 3천만 원만 있으면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brunch membership
김재일작가님의 멤버십을 시작해 보세요!

조기 은퇴 후 여행을 하고 글을 쓰는 자아 실현을 꿈꾸고 있어요. 오늘도 멋진 인생을 꿈꾸며 열심히 사는 분들에게 작은 힘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Viva la vida!"

130 구독자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

  • 총 43개의 혜택 콘텐츠
최신 발행글 더보기
이전 12화11. 결정적 깨달음과 나만의 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