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ungs Jan 26. 2016

VR을 이용한 가상현실 탐험여행

구글이 선보인 VR 탐험프로그램이 한걸음 현실로 더 다가왔습니다.

작년 구글 I/O에서 있었던 흥미로운 발표중 하나는 VR을 이용한 '탐험'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구글이 선보인 카드보드로 만든 VR 키트를 이용하여 선생님들은 학생들을 이끌고 화성이나 중국의 만리장성을 여행할 수 있었죠. VR을 이용하여 가상이지만 현실감있게 현실에서는 가볼 수 없는 곳을 여행해 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세계최대 산호초 지역인 그레이트배리어리프와 영국의 버킹검궁전도 여행리스트에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세계최대 산호초 지역 '그레이트베리어리프'를 VR로 여행하다.

지난 11월 구글에서 소개한 탐험정복 프로그램은 학교를 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이 후로 50만명 이상의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석했죠.

이번에는 구글이 등록된 학교에 베타버전의 VR 앱을 제공하기로 했는데요, 선택된 지도자는 안드로이드 앱을 다운받을 수 있고 학급에서 사용하며 문제점이나 개선했으면 하는 사항을 구글에 알려주게됩니다.

흥미가 있다면 여기서 베터버전을 다운 받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VR 여행을 체험하고 싶다면 위에 링크한 '탐험정복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VR을 쓰고 영국의 버킹검궁전을 여행하는 화면

아래는 VR로 체험할 수 있는 버킹검 궁전 여행 영상입니다.

화면전환이 되어 건물 내부를 살펴볼 수 있으니, 굳이 VR 아니어도 볼 만한거 같네요.

https://youtu.be/gen0NgJjry4

버킹검 궁전 여행 영상 - VR용 3D / 360도 영상지원  / 4K 화질 


VR이 우리의 생활을 어떻게 바꿔놓을까요?

가상현실은 참 매력적이지만, 마땅히 생활에 필요하다는 생각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구글이 제안하는 탐험 프로그램을 보면서 생각이 조금 바뀌었네요.
방안에서 VR을 쓰기만 하면, 세계 어디든 가고 싶은곳을 현실감 있게 갈 수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심지어 화성에도요.

위 영상을 보면서 VR로 세계 여행을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기왕이면 냄새도 나고, 촉감도 나면 더 좋을거 같네요. 더 현실같게요.
조만간, 상상으로만 접할 수 있었던 세계가 바로 눈앞에 펼쳐 질 것 같네요.


출처 : 엔가젯


매거진의 이전글 [스마트TV] #1. 스마트TV의 미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