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핏자 Jun 13. 2024

햇님처럼 밝은 웃음을 가진 @해주, 브랜드 디자이너


FITZZA FRIENDS

핏자 워크 라운지

라운지 인터뷰, 해주 @I_HAEJU_U


<해주, 브랜드 디자이너>

안녕하세요. 저는 삼각지에서 온 이해주입니다. 반갑습니다:)


Q. 무슨 작업(WORK)을 하세요?

저는 요즘 취업 준비를 위해 포트폴리오 작업을 하고 있구요, 포트폴리오 준비를 하는 동안 생계유지를 위해 프리랜서로 활동하면서 로고 및 일러스트 디자인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로고 디자인 같은 경우 한 기업과 프리랜서 디자인으로 계약되어 있어서 꾸준히 작업을 진행하고 있고, 일러스트 외주는 크몽에서 주로 들어오는 편이에요. 


외주 할 때는 운동하는 시간 투자하듯이 부지런히 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제가 손을 빨리 움직여야 돈을 벌 수 있으니깐, 작업 속도를 빠르게 해서 손이 굳지 않도록 하고 있어요. 일러스트 외주는 한 달에 1-2개 정도 들어오는 편이라서 포트폴리오 작업할 때 부담스럽지 않은 정도인 것 같아요.


그리고 노래는 보통 케이팝, 제이팝 주로 들으면서 작업하고 있어요. 보통 기획이나 무언가를 계획할 때는 안 듣는 편인데, 시각물로 작업할 때는 노래를 듣는 편이에요. 아! 잔잔한 노래 중에 좋아하는 플레이리스트가 있는데,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중에 <미도리 작업실> 추천드릴게요. 제가 한 번 꽂혀서 쭉 들은 적이 있거든요 ㅎㅎ



Q. 디자인 작업을 하기 위해 어떤 도구 및 프로그램을 사용하세요?

저는 다른 디자이너와 마찬가지로 어도비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주 작업을 할 때에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사용하고, 포트폴리오를 만들 때에는 인디자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은 M2 맥북 프로 16인치와 로지텍 MX Master 3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제가 맥북을 사용한 지 1년밖에 안 됐어요 ㅎㅎ 이 전에는 LG 노트북을 5-6년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바꿔보니 확실히 맥북이 더 좋더라고요. 아무래도 색감도 잘 보이고, 무엇보다 들고 다니기 너무 이뻐요!! 


Q. 포트폴리오 작업할 때 꿀팁이나 나만의 방법이 있을까요?

음, 저는 먼저 시작하기 전에 글을 써요. 전체적인 페이지네이션을 통해 어떤 내용을 포트폴리오에 담을지 스케치를 먼저 하는 편인 것 같아요. 그래서 한 페이지 당 어떤 내용이 들어갈지 레이아웃을 구체적으로 짠 후 본 작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나름 이 방법을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닷! ㅎㅎ)



Q. 핏자 워크 라운지는 어떻게 오셨나요?

처음에 우선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 가볼까 말까 고민하고 있던 찰나에 남자친구가 핏자 워크 라운지에서 진행하는 <핏자 무비 나잇> 모임에 참여했더라고요, 공간이 좋다는 남자친구의 추천으로 이렇게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와보니 넓은 통창에 나무가 보이는 뷰라 좋았고, 공간 곳곳에 놓인 소품과 피겨들이 있어 좋았어요! 제가 피겨를 좋아하거든요 ㅎㅎ


평소에는 주로 카페나 집에서 작업을 하는데, 아무래도 혼자서 작업하니깐 물어볼 사람도 없고 집중력도 흐트러지는 게 단점이었어요. 여기에 오니 다른 사람들이랑 함께 집중하는 느낌이 들어서 좋은 것 같아요!


Q. 이곳에서 기대하는 점이 있을까요?

제가 패키지 디자인에 관심이 많아서 워크 테이블과 프린터를 기대하고 있어요! 나중에 가고 싶은 분야도 패키지 디자인 관련이라서, 요즘 관심은 패키지 디자인에 관심이 많답니다. 여기는 워크 테이블에 다양한 작업 도구들이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다양한 도구들이 많아서 바로바로 만들어 볼 수 있는 점이 기대가 됩니다.  


핏자 워크 라운지에서 만나요:D

BE CREATIVE!



#핏자 #핏자프렌즈 #브랜드 #디자이너 #핏자워크라운지 #작업실 #카페 #라운지 #커뮤니티

매거진의 이전글 핏자에서 만난 넘버 원! @원, UX/UI 디자이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