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함께풀다 이분의일 Mar 13. 2017

FC 말라위에 대하여

축구가 아이들의 미래를 바꾼다

FC 말라위는 축구로 아이들의 미래를 바꿀 수 있다는 믿음으로 만들어진 기부 프로젝트입니다. 한국에 있는 아이들과 미래 재단이 이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멀리 떨어진 아프리카의 말라위에서 마을 단위로 유소년 축구단을 계속 창단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FC 말라위에 의해 만들어진 축구단은 총 6개 구단으로, 2017년이 지나면 10개 구단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1개 구단에 소속되는 어린이는 약 200명.  놀라운 사실은 이 200명의 어린이를 위한 축구단 운영에 1년 간 필요한 금액은 약 500만원 정도라는 사실입니다. 아이들을 가르치는 2명의 코치를 고용하고, 교육 및 축구 용품을 지원합니다.  


단지 축구만 가르치는 것이 아닙니다. FC 말라위의 목표는 아이들이 자존감, 도전정신, 리더십을 키우고 건강하게 자라도록 하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축구팀과 리더를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지역 개발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는 것이 FC 말라위의 지향점입니다. 


축구는 전세계인이 열광하는 스포츠입니다. 건강 증진 뿐 아니라 갈등을 해결하는 방식, 타인을 존중하는 마음,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을 책이 아닌 경험을 통해 배울 수 있게 하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말라위는 평균수명이 39년, 4인 가족의 하루 생활비가 평균 1달러, 15%의 국민이 에이즈에 감염되어 있고, 90%의 가정에 전기와 수도가 보급되지 않습니다.  아무리 가난한 나라라도 축구공 하나가 있으면 사람들이 모이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갈 수 있다는 희망을 FC말라위가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250개의 1/2 저금통을 250명의 사람들에게 전달해 500만원의 후원금 모금이
성공하면, 200명의 아프리카 말라위 어린이들이 공부하고 축구하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축구단이 만들어지는 <함께 풀다, 1/2 프로젝트>는
FC말라위와 함께 합니다. 



                                                                    1/2 저금통을 소개합니다

                                                                     1/2 프로젝트에 대하여

                                                      

                                                                 

작가의 이전글 1/2 프로젝트에 대하여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