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T메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갤럭시 S7 액티브 , 방수 테스트 통과 실패

갤럭시 S7 액티브, Consumer Reports 방수 테스트 실패

갤럭시 S7 액티브의  Consumer Reports 방수 테스트 실험에서 방수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XcbI98SMRg&feature=youtu.be

관련 동영상입니다.


삼성 갤럭시 S7 액티브는 IP68 규격에 충족한다고 하였지만 테스트 결과 액정은 녹색으로 변했고 터치가 안되었다고 합니다. 아울러 카메라에서는 조그만 거품이 생겼다고 합니다.


두 번째 기기에서도 화면이 반복적으로 꺼졌다가 켜지고 카메라 렌즈에 물기가 들어갔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심 슬롯에 물기가 들어간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액티브 모델은 전통적으로 방수와 충격에 강한 모델로 알고 있는데 제품 발표와 달리 IP68에 충족하지 못해 테스트 실패한 것 같습니다.


갤럭시 S7은 통화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액티브가 통화하지 못했네요. QC의 문제인지는 모르지만 갤럭시 S7 액티브의 신뢰에 문제가 생길 것 같긴 합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판매되고 있지 않은 것 같은데 액티브 인기도 있습니다. 저도 갤럭시 S4 액티브 사용했습니다. 충격에는 약했지만 방수는 잘되던 기기였습니다.


QC에 문제가 있긴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액티브라도 침수돼서 서비스 센터 가면 무조건 고객 책임이라는 점입니다. 그것 때문에 말이 많았습니다.


삼성 잘 나가다가 욕 듣게 생겼네요.

방수가 안되었다면 QC에 문제가 있다는 이야기인데 최근에 제품 판매가 잘되니깐 QC를 더 철저히 못하고 있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아무리 방수된다고 해도 방수는 꼭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얼마 전에도 제가 에버랜드 서머 스플레쉬 갔다가 물기 때문에 오동작했었는데요. 그 뒤부터는 무조건 방수 케이스를 이용해서 촬영합니다.


물기는 항상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폰 7 이어폰 잭이 없다면 어떤 느낌일까 대안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