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요금 걱정 없는 모바일 팩스

이동중 언제든지 팩스를  주고받을 수 있는 모바일 팩스 어플

이동중 팩스를 보내거나 받아야 할 때 모바일 팩스


업무를 하다 보면 출장지나 이동중에 팩스를 보내야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팩스를 많이 사용하지 않고 사진 전송을 많이 하는 편이지만 기업이나 관공서의 경우 팩스를 보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난감할 때는 주변에 팩스를 보낼곳도 없고 또 노트북이 있다고 해도 인터넷 팩스를 활용하려고 해도 요금을 먼저 내야 하는 등 복잡한 경우 편리한 모바일 팩스가 있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알뜰폰 SK텔링크에서 나온  어플입니다.

구글 마켓 바로가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ho.mobilefax


별도 회원 가입 없이 스마트폰 정보만 가지고 가입되며 0504 가상 팩스 번호를  부여받습니다. 송수신이 다 되는  서비스입니다.


데이콤과 같은 회사의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들이 많은데 이 어플은 무료로 제공됩니다. 팩스가 오면 푸시로 알려 주니 더 편리합니다.


서비스 화면

서비스 화면은 무척 단순하고 편리합니다.



어플 설치 뒤 바탕화면에 모바일 팩스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실행하시면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팩스 보내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보내기 화면은 전화번호 선택 후 팩스 발송 클릭하세요. 그럼 팩스 보낼 사진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사진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 사진을 찍어서 보낼수도 있고 찍힌 사진을 보내실 수도 있습니다.




사진을 이렇게 선택만 하시면 발송됩니다.


발송 확인


발송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한데 발송 확인을 클릭하시면 발송 상태가 나오게 됩니다. 전송 중인 경우에도 전송 중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정확히 발송되었는지 확인됩니다.




이렇게 발송된 팩스는 확인해 보니 제대로 들어 갔다고 하더군요. 잘 보내 집니다.

그리고 사진은 일반 사진이 아니고 팩스로 사용할 수 있는 사진으로 변경되어 발송되었습니다. 보통 사진으로 받는 게 아니고 문서로 받기 때문에 이 부분 좀 차이가 있는데 잘 보낼 수 있도록 보정해서 발송되었습니다.


수신확인



시험 삼아 제 팩스 번호로 발송해 보고 확인해 봤습니다. 제대로 잘 들어 왔습니다.

받는 팩스는 푸시로 받기 때문에 더 편리한 것 같습니다. 거래처에서 발송하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요금


가장 궁금한 게 요금이었습니다. 다른 서비스 이용할 때는 미리  선결제하고 사용했는데 모바일 팩스는 MMS를 활용하기 때문에 별도 요금이 나오지 않습니다. 무제한 통화 및 문자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무료입니다. 물론 일반 요금제도 서비스 안에서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나와도 MMS비용으로 나옵니다. 한건당 100원 정도 될 겁니다.




도움말을 보면 요금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그냥 문자 보내기 할 때 사진 첨부한 문자와 같은 요금이라는 뜻입니다.


이동중에 사용하는 팩스 중에서는 가장 편리한 서비스 같습니다. 문서도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팩스 이제 구매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이 정도 서비스면 충분히 이용 가능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팩스 받은 문서는 그림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사무실에서 출력해서  보관하셔도 됩니다.


SK텔링크 그간 나온 서비스 중 괜찮은 서비스라 생각됩니다. 어플만  다운받으면 팩스가 완전히 필요 없어지는 서비스라서 더욱 편합니다.


요금도 일반 팩스 서비스 요금이 아니고 MMS 요금이라서 더 편한 것 같습니다. 요금 걱정 없는 점도 좋고  선결제하느라 정신없었던 서비스 보다는 나은 것 같습니다.


아쉬운 건 인터넷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점이 아쉽기는 합니다.


스마트 오피스를 구상하시는 분들께 필수 어플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좋은 어플은 계속 지속적으로  소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아이패드 AVIARY 어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