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DJI 오스모 모바일 짐벌 리뷰

DJI 유전자를 그대로 계승한 DJI 오스모 모바일 짐벌

시작하며

드론계의 애플이라는 DJI에서 출시한 짐벌
그 유전자를 그대로 이어받은 듯한 이 제품은 출시된 짐벌중에서 안정적인 기능과 다양한 촬영 방법을 제공하고 있고 또 제품 퀄리티에서도 여타 짐벌보다 뛰어나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짐벌이라는 것 자체가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저도 얼마전까지 셀카봉이 있는데 또 뭐가 필요한가 좋은 카메라를 하나 사야지 하고 생각했었습니다.


짐벌은 동영살촬영시 흔들림을 잡아 주고 파노라마 사진등을 찍을때 충실한 역할을 합니다. 크게는 이런 이유로 구매 하게 됩니다.

아이는 뛰어 다니는데 그 뒤를 스마트폰만 들고 뛰어 다니면 엄청나게 흔들리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가끔 영화를 보면 저렇게 자동차로 달리면서 어떻게 흔들리지 않을까 생각을 가지게 되는데 그냥 카메라가 좋은 카메라로 찍었겠지 하는 생각만 가지게 되었죠.

#DJI 오스모 모바일

택배 기다림은 항상 긴장되게 합니다. 

제품은 아주 잘 포장되어 있네요. 제법 마음에 듭니다. 
유사한 제품 가격이 절반가격이지만 DJI를 믿고 구매 했습니다.

개봉하고 구성품을 보니 가방까지 포함되어 있고 본체는 셀카봉보다 크고 무겁습니다. 
제법 마무리 까지 잘 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DJI 오스모 모바일의 구성

본체만 보면 굉장한 장비 같아 보여요 3축으로 흔들림을 잡아 주니 그럴수 밖에 없겠지만 셀카봉 보다 상당히 무게를 느낄수 있습니다.

버튼은 한손으로 충분히 촬영가능한 형태입니다. 굉장히 편하게 촬영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전원 버튼의 경우 아래 사진과 같이 전원버튼이 있어 전원 on/off도 쉽게 할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버튼 구성이나 위치가 잘되어 있어 보입니다. 실제 3번정도 촬영해 보았는데 굉장히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위 버튼 위 중심을 잡아 준다던지 사진을 앞면 카메라로 전환하는것도 아래 사진의 버튼을 이용해서 가능합니다. 엄지손가락으로 촬영조절 하면서 조절할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습니다.


개봉하고 느낀점은 참 잘만들었다는 느낌이 듭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입장에서는 충분히 영화 제작도 가능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기까지 개봉기인데 저녁에 받아서 촬영을 많이 못했습니다. 
촬영물에 대한 소개는 아래 잠시 하겠습니다.

파노라마

잠시 파노라마를 찍어 봤습니다. 스마트폰내 기능을 활용하면 직접 몸을 움직여야 하지만 짐벌은 직접 촬영해 줍니다. 그냥 들고만 있으면 알아서 찍어 줘서 흔들림이나 짤리는 문제가 없습니다.

동영상 촬영

DJI 오스모 모바일 짐벌로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처음 사용해 봐서 조금 서툰점은 양해를 부탁합니다.
timelapse 기능을 내장하고 있으니 후반부에 보시면 될겁니다.

timelapse 기능

참 재미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기기에 내장된것은 아니고 전용어플에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아주 짧게 촬영되었습니다. 어떤 기능인지 확인 가능하실겁니다.

DJI 오스모 모바일 짐벌은 스마트폰의 활용 범위를 넓혀 주는듯 합니다. 평소 사진만 찍었던 스마트폰에 동영상 촬영을 전문 촬영 동영상 같은 느낌으로 촬영할수 있고 또 얼굴을 따라 촬영하는 기능등으로 다양하게 아이의 기록을 남길수 있습니다.

1인 방송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페이스북 방송 기능을 활용하는것 같습니다.

DJI 오스모 모바일은 DJI 드론의 유전자를 그대로 전하고 있습니다. 얼굴을 따라 촬영하는것이나 촬영 결과물을 보면 드론으로 촬영한 느낌입니다. 

제품의 완성도 그리고 어플 기능까지 전문 방송 장비가 부럽지 않은 제품이며 구입하신다면 추천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도시를 뛰어 다닐땐 샤오미 90분 NEW 캐주얼 숄더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