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아이폰 사용자라면 닥치고 에어팟 리뷰

에어팟 아이폰 사용자들에게는 축복입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코드리스 헤드폰의 경우 고민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그간 사용해본 경험으로 다른 제품 사서 사용하면 그냥 돈낭비 입니다.
제목 그대로 아이폰은 무조건 에어팟이라는 명확한 답이 나옵니다. 오늘은 그 이야기를 좀 해야 될것 같습니다.

제품 포장

애플의 포장은 다들 아시는 화이트 포장입니다.

정말 볼품은 없죠. 좋아 하시는 분들 눈에는 고급 스럽고 조금더 원하시는 분들께는 애플의 거만함을 느끼는 포장입니다. 그냥 익숙한 포장입니다.

제품구성

제품 구성은 설명서 그리고 에어팟이 있습니다.

비닐 제거는 위 사진과 같이 말아서 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한쪽만 열고 제거하시면 쉽게 제거 됩니다.

익히 보시던 부분입니다. 
충전케이스 속에 에어팟이 들어 있고 사용하지 않을때는 충전 케이스에 보관해서 지속적으로 충전되도록 하는 구조입니다.

Wf-1000x도 유사한 구조였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라면 닥치고 에어팟

왜 이런 이야기 하느지 부터 말씀드릴건데요. 좋다는 블루투스 기기 다 사용해 봤지만 음질 그리고 편리성 다 따져 봐도 에어팟만한 제품은 없습니다. 품질은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보편적인 음질에서 보면 에어팟 음질은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음질로만 보면 20만원대 제품이라고 하기 힘들지만요.
제품의 편리성과 아이폰x와 아이패드 그리고 맥북에 연결된 상태로 보면 확실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 장점은 다른 제품들이 아직까지 구현하지 못한 편리함이 20만원대라는 가격에 대한 변명을 해줍니다.
음질뿐만 아니고 아이폰과 아이패드등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면 확실히 에어팟만이 대안입니다. 대신할 상품이 없습니다. 다만 안드로이드에 사용하시겠다고 생각하신다면 절대 반대합니다. 에어팟을 안드로이드에 사용하는것 자체가 그 활용도의 50%도 사용못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통화음질에 절대적인 갑

블루투스 이어폰의 경우 통화를 하게 됩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이 에어팟을 사용하게 되면 일반 통화음질에 문제없이 통화가 가능합니다. 물론 그환경이나 사무실 등등 다 따져도 불편함이 전혀 없습니다.
그런데 다른 제품들을 사용해보면 확실히 통화 상태의 음질은 떨어집니다.
상대방이 확실히 문제를 제기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결의 편리성

아이폰 옆에서 뚜껑을 열면 그냥 연결됩니다. 아이패드도 별도로 잡아 주어야 하는 다른 제품과 달리 쉽게 연결됩니다.

바로 저 화면이 나타나서 연결하시면 되고요. 사용하실때는 그냥 귀에 착용하시면 사용가능합니다. 만약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그냥 충전기에 넣어 두시면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이 연결 과정은 거의 넘사벽입니다. 저 장면만 보고 바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가끔 유튜브에 소개 되곤합니다.

사용상의 편리성

두개의 이어폰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귀에서 제거 하면 자동으로 음악이 멈춥니다. 그리고 통화 상태도 마찮가지 입니다. 거의 에어팟이 사람의 행동을 보고 아이폰과 연동되어 알아서 멈추거나 플레이 해 줍니다.

정말 편하다는 말씀밖에 드릴게 없습니다.

이틀 사용했는데 사용하면서 귀에 계속 착용하고도 생활에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다른 블루투스의 경우 상황에 따라서 사람이 개입해야 되는데 에어팟은 아이폰과 알아서 중단 시켜 주고 또 전환도 해주면서 정말 좋은 결합성을 보여 줍니다. 

편리성 하나때면에 10만원대 음질로 평가 받지만 20만원대 제품이라는 인정을 받게 됩니다.

유튜브들에게 하나의 선물 마이크

유튜브 촬영시 녹음을 하기 위해 별도 녹음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에어팟을 사용하시면 마이크를 에어팟으로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VLOG 촬영시나 일반 촬영할때 별도마이크를 장착하지 않아도 마이크를 사용한 효과를 줍니다.
FLIMIC PRO에 마이크 설정을 변경하시면 쉽게 마이크로 활용가능한데 이건 촬영하면서 자신의 목소리를 정확히 넣을수 있어서 나중에 마이크와 싱크를 맞추는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되서 좋습니다.

악세사리들은 많이 나와있는데 저는 간단하게 실리콘 커버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에어팟이 귀에서 빠지는 것을 방지하도록 선도 하나 같이 주문했습니다.

이렇게 하루종일 사용해도 불편하지 않습니다. 음악도 듣고 동영상 편집할때도 사용하고 또 통화할때는 정말 좋습니다.

애플 제품사용자라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용자 라면 그냥 에어팟을 구매하세요. 최고의 선택이고 최선의 선택입니다. 얼마전  WF-1000X를 받아서 사용해 봤습니다. 끊기고 또 아이폰과 아이패드 전환할떄 귀찮고 특히 통화 할때 상대방이 거의 못알아 들었습니다.
애플 사용자라면 그냥 에어팟을 구매하시는게 가장 돈을 아끼는 길입니다.

시행 착오 때문에 또는 음질이 궁금하신분들 계신것 같은데 WF-1000X같은 제품들이 음질이 더 좋을수 있습니다. 그런데 중간 중간 음악이 끊기거나 통화할때 사용하기 힘들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죠.

전 그래서 처분하고 에어팟을 사용합니다.


https://coupa.ng/bgd7QH


매거진의 이전글 PS VITA이제 고장날 시기 액정 보호필름 장착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