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토로 기계식 키보드의 대표적인 상품 로프리 기계식 키보드
무아스 로프리 기계식 키보드 DOT키보드 요즘 한번 쯤은 보셨을 키보드 입니다.
얼마전부터 유행하는 복고풍 스타일의 키보드 입니다. 예전 타자기를 따라한 느낌이 많고 나고 또 무엇보다 정말 이쁜 키보드 입니다.
스타일이 일반 키보드와 달리 타자기를 연상하게 하는 키보드이며 키감까지 타자기 키감을 많이 따라한것 같습니다.
레토로 키보드가 몇가지 나왔는데 개인적으로 로프리 키보드가 가장 현실에 현명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일반 블루투스 키보드와 비교했을때 이쁘지만 형태 자체가 튀지 않고 키보드 라인을 그대로 유지 한다는 점에 마음에 들었습니다.
실제 페나 레토로 키보드의 경우 타자기 스타일은 맞지만 현실적으로 너무 불편한 각도 때문에 한번 경험했다가 구매는 하지 않았습니다.
타자기를 외형적으로 따라한 각도라면 그 타이핑 스타일도 유사해야 되는데 그냥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가 있어서 진정한 레토로는 아니더군요.
오늘 받아서 사용해 보는데 30분 정도 인식해질 시간이 필요합니다. 키 스위치의 높이가 다르고 키캡의 높이가 있습니다. 예전 타자기를 제가 사용했기 때문에 타자기 느낌에 대한 부분은 익숙한데 깊이를 보면 페나 보다는 키감은 더 좋습니다.
일단 구성은 키보드와 USB 케이블이 있습니다. 유선으로도 사용가능하고 무선으로도 사용가능합니다.
블루투스로 3대까지 페어링 가능하면 윈도우 맥 IOS MACOS 안드로이드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생긴것 자체가 아주 이쁜 키보드인데 사용하는건 좀 익숙하지 않는 느낌이죠.
키보드 오른쪽 측면을 보면 충전포트, 윈도우 맥 전환 스위치 , 블루투스 ON/OFF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차체는 상당히 잘한것 같습니다. 조금 쫀덕한키감과 깊이 있는 스위치가 특징인데 이 깊이에 익숙하지 않으시면 적응 하기 힘드실수 있습니다.
만약 개발을 하시는 분들이나 많은 키인을 하시는 분들 중에 키보드 연습이 제대로 되지 않으신분들은 많이 힘들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름 타법이라는 방법으로 타건 하시는 분들께는 스위치가 아래에서 걸리도록 위치하고 있어서 일반적인 구름타건 방법으로 입력하시면 잘안되실수 있습니다.
키캡 자체가 둥근 키캡입니다. 장점도 있겠지만 손에 익숙하지 않으신분들은 그냥 모양만 이쁜 키캡일수 있습니다.
글을 적으시는 분들이나 개발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피하는게 좋지 않나 생각되네요.
일반 키보드와 너무 달라서 호불호가 갈깁니다.
다만 나는 죽어도 디자인 무조건 이쁘면 된다 이런 분들께는 이쁘고 퀄리티 좋은 키보드 일겁니다.
사진에서 보시듯 키보드 일부 키배치가 FN , CTRL , ALT , WIN 이렇게 배치되어 있어서 처음 불편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키보드키맵을 변경해서 사용합니다.
기계식 키보드가 게이머를 위한 키보드라는 의식이 않은데 저같이 개발하는 사람이나 글 적는 분들께는 키감이 정말 중요합니다. 로프리 DOT 키보드의 경우 확실히 키감에 우위가 있고 마치 타자기를 사용하듯 입력하기 때문에 재미 있는 작업이 가능합니다.
가을 글적는데 키보드가 주는 감성도 느낄수 있고 오늘 추천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https://tv.naver.com/v/4370780
https://tv.naver.com/v/4380795
키보드를 매번 구입해서 리뷰 하다보니 상당히 많이 쌓여 있고 또 구입비용이 만만하지 않아서 자주 못올리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본제품은 직접 구매해서 작성한 리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