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맥사용자라면  안정적인 로지텍 MX KES MINI 키

매직키보드 보다 안정적인 로지텍 MX KEYS MINI 키보드

제가 작년 부터 맥북을 사용중인데요. 맥북 M1의 경우 발열은 없지만 오래 사용해보면 키보드를 따로 사용하고 싶어 지더군요.

조금 매탈의 느낌을 오래 사용하니깐 그런것 같아요.

그럼 이유로 매직 키보드를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애플 매직 키보드와 맥북의 연결성이 너무 않좋아요. 블루투스로 연결되는데 너무 불안해서 한달을 사용못했습니다.

그 때 알게 된 키보드가 로지텍 MX KEYS MINI 입니다.

맥용으로 사용하면서도 키보드 레이아웃의 변화가 없고 윈도우와 같이 사용해도 레이아웃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연결성이좋아서 flow기능등 다양한 기능등을 제공합니다.

일단 개봉기 부터 소개 할께요.

2주만에 도착했어요. 하이마트 가면 바로 구매 가능한데 ㅠㅠㅠ 빨리 올줄 알았더니 2주 걸더군요. 그렇다고 저렴한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포장은 로지텍 스러운 포장입니다. 거의 박스가 비슷하죠.

직구한제품이라서 한글 키가 없어요. 필요하신분들은 이미 하이 마트 같은곳에 많이 팔고 있어요.


박스를 개봉하니 여러가지 설명이 박스에 있습니다. 상당히 쉽게 연결됩니다. 블루투스로 연결하셔도 됩니다.

로지텍 리시버 사용안해서도 연결이 불안하지 않아요.

키보드는 그냥 영문 키보드입니다. 키보드 레이아웃은 맥북과 다른 부분은 fn 키고 ctrl의 키 위치만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상단에 전원스위치와 USB type C 로 충전합니다.

한번 충전하면 상당히 오래 가더라고요. 한번 연결되어 있으면 잊어 버리는경우가 많았어요.


뒤면을 보면 키인하기 좋은 각이 됩니다. 이 부분 마음에 들어요 그렇다고 부담되는 각이 아닙니다.

예전 k810 키보드 생각하시는 분들 그 키보드가 완벽했지만 각을 조절할수 없었던거 기억하실겁니다. 그부분이 어느정도해결되고 키감은 더 좋아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맥용 키보드도 그렇지만 미니키보드의 방향키입니다. 다들 익숙해져서 이제는 불편하시지 않을겁니다.


아까 말씀드린 CTRL 키와 FN키가 맥북과는 반대로 입니다.

맥 특징상 CTRL을 많이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불편한적은 없습니다.


키보드 연결 방법이 박스에 설명되어 있어요. 3개의 디바이스를 연결하실수있어요. 그리고 flow 프로그램을 활용하시면 윈도우 전환도 가능해요 자동으로 되는데 잘 사용하지는 않아요. 저같은 경우는 거의 윈도우를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ㅋㅋ


박스에 충전 케이블과 잘포장되어 있습니다. 특별히 주의해야 되는점은 없습니다.

이렇게 로지텍 MX KEYS MINI 키보드를 소개 했습니다.

제가 사용해본결과 매직 키보드 와 비교해도 전 이 제품 사용할겁니다. 매직 키보드 사용에 너무 고생해서 다시 사용하고 싶지 않더군요.

정말 오랜만에 추천하는 키보드입니다.  가격이 10만원 초반대 가격으로 어지간한 기계식 키보드 저소음 적축 키보드 가격인데도 전 이 제품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미니라서 좋은것 보다 로지텍 MX 시리즈의 키감도 있고 또 연결성이 오류가 없습니다. 아울러 로지텍 option+ 프로그램으로 설정도 편하게 가능해서 추천합니다.

다음에 mx master 마우스도 한번 리뷰하겠습니다.

맥사용자라면 꼭 이제품 사용해보세요.

매직 키보드와 마우스때문에 지금 불편한 경험을 하신분들은 이제품으로 해결될겁니다. 퀄리티도 로지텍만의 퀄리티가 있어서 만족합니다.

맥북프로 사용중인데 아마 다음에 맥 스튜디오 구매해도 키보드 마우스는 로지텍 MX시리즈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더운 여름 시원하게 작업하세요. 

https://link.coupang.com/a/nOM7g

https://link.coupang.com/a/nONcx

https://link.coupang.com/a/nONfX


https://link.coupang.com/a/nONiO

https://link.coupang.com/a/nONqo

https://link.coupang.com/a/nONtZ

https://link.coupang.com/a/nONJF


매거진의 이전글 나들이, 외근이 많은 계절 유용한 미니 보조 배터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