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누라비 May 19. 2024

나있다

내 안에 길, 길 위에 나


모든 여행은 끝내

나 자신에게로 이른다


모든 여행의 종착지는

나에게로 가는 길이다

세상밖으로 나아가던 길도

결국에는 나를 향해 있다

길 떠난 모든 발걸음이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이다


길이 나의 방향을

인도하기도 하지만

길이 없는 곳에서는

내가 만들어야 한다


내 안에 길이 나있고

길 위에 나 있다

내가 길이요

길이 곧 나다.


올레길 18코스 신촌, 조천에서

내 안에 길이,

길 위에 내가

그렇게 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리면 보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