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티 Aug 26. 2024

#3 게임 속 깨달음, 그리고 새로운 시작

인생 게임

번아웃의 고통을 잊기 위해 시작한 RPG 게임은 처음에는 단순한 도피처에 불과했다. 현실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가상의 세계에서 마음의 위안을 찾고 싶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나는 그곳에서 예상치 못한 깨달음을 얻게 되었다.



처음에는 캐릭터를 키우고, 퀘스트를 완수하며 게임의 규칙에 따라 움직이는 것이 전부였다. 하지만 길드에 가입하고, 단체전을 치르며 점차 사람들과의 관계에 더 깊이 관여하게 되었다. 현실과 다를 바 없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한 건, 바로 이때였다.



게임 속에서 만나게 된 이들도 나와 같은 인간이었다. 가상이라는 장막 뒤에 숨겨진 그들도 현실에서의 고민과 고뇌를 가지고 있었다. 이들은 현실의 문제로부터 벗어나고 싶어 하기도 했지만, 동시에 게임 내에서도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열망과 욕망이 넘쳤다. 때로는 팀원들과 함께 어려운 도전을 이겨냈고, 성공의 기쁨을 나눴다. 그러나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거나, 예기치 못한 실패를 마주할 때면 좌절과 실망감에 빠지기도 했다.





시절 인연으로 떠나가는 이에 대한 슬픔도 있었다. 함께 길을 걸어가던 이들이, 현실의 이유로 게임을 떠나가곤 했다. 그때마다 느꼈던 아쉬움과 공허함은 마치 현실에서 중요한 관계를 잃었을 때와 다르지 않았다. 내가 길드를 이끄는 리더로서 해야 할 일은, 이러한 복잡한 감정 속에서도 사람들을 이끌고, 새로운 목표를 향해 나아가게 하는 것이었다.



게임이라는 가상세계는 현실의 투영이었다. 사람들은 가상의 아바타 뒤에 숨어 있었지만, 그들의 감정, 고민, 욕망은 결코 가상일 수 없었다. 현실에서와 마찬가지로, 그들 역시 인정받고 싶어 했고, 성취감을 얻고 싶어 했다. 그들의 인간적인 면모를 깊이 이해하게 되면서, 나는 다시 한번 인간 관계의 복잡함과 중요성을 깨달았다.



이러한 깨달음은 내 삶에 새로운 관점을 심어주었다. 

나는 다시 현실로 돌아와, 더 깊이 사람을 이해하고, 그들과 소통하며 살아가야겠다는 결심을 했다. 그렇게 나는 독서를 시작했고, 블로그를 통해 내 이야기를 공유하며 사람들과의 소통을 이어나갔다. 게임 속에서 얻은 깨달음은 나를 변화시켰고, 새로운 시작을 가능하게 했다.

이전 02화 #2 , 번아웃에서 랭커까지, 두 세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