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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HBsmith Jun 30. 2021

맛 없으면 무조건 교환/환불, 고객 만족을 위한 품질

안녕하세요.

HBsmith 영업대표 양태규입니다.


요샌 다양한 제품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구매한 제품의 품질이 좋지 않다면, 여러분은 어떠실 것 같나요?


예를 들어, 옷을 구매했는데 불량 상품이거나, 음식을 구매했는데 상해있다면 고객 반응이 상상되시나요?

아마도, 불량 제품을 받은 고객의 만족도는 급격히 떨어질 것 입니다. 


최근 오프라인 유통업계에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급성장한 이커머스 플랫폼에 대비한 전략으로 제품의 품질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것은 제품의 신선함, 즉 품질 강화라고 판단한 것인데요.

[사진 = 롯데마트, 이마트24 제공]

롯데마트의 경우 최근 과일, 채소 100% 맛보장 제도을 도입해 고객이 맛에 대해 만족하지 못할 경우 무조건 교환 및 환불을 받을 수 있는 정책을 세웠습니다.


편의점 이마트24의 경우 2019년부터 맛보장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마트 24는 맛보장 서비스를 시행한지 6개월 만에 관련 상품 매출 최대 80%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는데요.


결국, 상품에 대한 자신감과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고, 실제 퀄리티가 향상된 것이 성과의 주요인이었습니다. 

 


소프트웨어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한 QA


품질은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주요 point 중 하나입니다. 이는, 유통업계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서비스에도 마찬가지일텐데요.

 

다양한 웹/앱 서비스가 출시되고, 개발이 지속될 수록 다양한 기능이 생기기 때문에 이에 대한 품질 강화는 필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QA(Quality Assurance)를 수행하게 되지만, 품질 테스트를 해야할 항목은 점점 많아지게 되며, 단순 반복적인 테스트에 많은 실무자분들께서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HBsmith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QA 테스트 자동화로 단순,반복적인 테스트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합니다. 테스트 자동화를 통해 시간, 비용적인 한계를 극복하며 빠른 테스트로 서비스 릴리즈 전 품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많은 경쟁사 속에서, 차별화된 서비스에 자신감을 가지고,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한 좋은 방안은 결국 품질입니다.


HBsmith 서비스를 통해 신규 기능 동작, 서비스 기능에 대한 불안감 없이 품질을 강화해보세요. 


고객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QA 테스트 자동화 대행 서비스 HBsmith에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이메일로 문의주세요.


✉️ hello@hbsmith.io

✉️ taegyu.yang@hbsmith.io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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