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오픈씨에서 NFT 그림을 판매하려면 암호화폐 지갑이 필요합니다. NFT를 담고 NFT를 사고팔때 쓰는 암호화폐를 담는 지갑인데 대표적으로 클레이튼은 카이카스 지갑을 많이 사용합니다.
카이카스 지갑 만드는 방법은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shiningmoons/222561336193
[코인 입문] 카이카스 지갑 만들기
요새 에어드랍 이벤트 하면 카이카스 지갑 주소가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처음으로 코인 입문하시는 분들은...
blog.naver.com
제가 판매할 NFT가 현재 Klanium에서 보여지는데요, 클레이튼 지갑에 있는걸 보여주는 겁니다 . 이제 이걸 오픈씨에 팔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픈씨 사이트입니다. 구글에 오픈씨 검색하시면 바로 들어가실수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지갑 형태의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My wallet 메뉴가 뜹니다. 메타마스크를 눌러줍니다. 눌러주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로그인 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지갑 옆에 있는 동그란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제 NFT가 나타납니다.
제 NFT를 팔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Sell 버튼을 누르시면 얼마로 팔고, 얼마동안 팔거냐고 물어봅니다. 팔고싶은 가격에 내놓습니다. 이때 소량의 수수료가 드는데 클레이(KLAY)로 지불하므로, KLAY를 조금 들고 있어야합니다.
이런식으로 사람들이 많이 파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Klanium 에어드랍을 하도 많이하다보니까.. 물량이 많이 풀려서 가격이 많이 저렴합니다. 별로 소장가치도 없는 것 같아서 전 더 싸게 내놓으려고합니다. 아무튼 NFT 에어드랍이 요새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소장할 가치가 있는 것은 소장하시고 팔만한 것들은 이렇게 현금화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