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싸맨 Nov 17. 2022

모르면 손해 보는 프랜차이즈 본사의 가맹점모집 마케팅

안녕하세요.

골목창업 인싸맨 입니다.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하고 계시는 대표님이시라면 유튜브나 SNS 등을 통해 골목창업을 한 번쯤은 접해보셨을 텐데요.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저희 골목창업에 대해 간단하게 먼저 소개해 드리면,  


    2021년 론칭 후 현재까지 프랜차이즈광고 콘텐츠 누적 클릭 수 약 250,000건  

    2021년 대비 2022년 광고비 집행 규모 200% 이상 성장  

    대표가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14년 실무 경력 (SV, 영업기획, 마케팅, 가맹사업본부장)  

    프랜차이즈 창업 강연과 가맹본부 자문, 코칭도 겸하며 2022 프랜차이즈 대표 아이콘 급부상  


등등, 

다른 가맹점모집 대행 광고사들과 다르게 프랜차이즈에 대한 경험이 강점인 프랜차이즈마케팅 전문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회사입니다.


프랜차이즈 인사이트를 전하는 남자, 저 인싸맨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팅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bongdream2019/222792001447




광고 효율의 저하, 더욱 중요해진 '콘텐츠'


가맹점 모집을 위해 가맹점모집 광고를 하는 프랜차이즈본사의 경우 갈수록 프랜차이즈광고 집행 대비 효과가 낮아지는 것을 느끼셨을 텐데요.


갈수록 많아지는 프랜차이즈본사의 브랜드들.

화려한 디자인과 매출을 강조하며 서로 비슷해진 가맹점모집 광고에 피로함을 느낀 소비자.

여기에 지난해 애플의 추적 금지 정책과 구글의 쿠키 제한 정책 등으로 인해 광고 효율이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말 중요한 곳이 바로 프랜차이즈본사의 마케팅에 대한 마인드, 그리고 '크리에이티브'입니다.



여러분의 가맹점모집 광고 효율이 낮은 이유


두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프랜차이즈광고를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본사가 많은데요.

이 경우 자아도취의 함정에 쉽게 빠질 수 있습니다.

항상 접하고 있다 보니 생각이나 사고, 콘텐츠가 공급자의 관점에서 굳어져 버리기 쉽기 때문입니다.


가맹점모집을 대행으로 진행하는 본사 또한 많은데요.

문제는 프랜차이즈마케팅 대행사들이 정작 프랜차이즈의 본질을 잘 모른다는 것입니다.

그렇다 보니 혜택을 강조하거나 디자인만 화려하게 하지요.

소비자가 아닌 클라이언트인 가맹본부를 만족시키는 가맹점모집 광고 콘텐츠가 나올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프랜차이즈를 전문으로 하는 골목창업은 자체 콘텐츠 기획 · 개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10만 뷰가 넘는 브런치 작가이기도 한 CEO의 카피 라이팅은 브랜드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론칭 2년 만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만 25만 회의 가맹점모집 광고 클릭을 기록한 비결입니다.



진단과 방향 설정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프랜차이즈마케팅'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를 통해 수많은 가맹본부에게 슈퍼바이징은 물론 FC가맹영업 특강을 진행하는 대표가 운영하는 가맹점모집 광고 회사.


그것은 단순하게 프랜차이즈마케팅을 대행하는 것 이상의 부가가치가 있다는 뜻이 됩니다.

가맹점모집 광고를 의뢰하였다가 정기적으로 코칭과 가맹사업 미팅을 겸하게 된 파트너사가 많은 것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14년 동안 단계적으로 실무를 포괄적으로 마스터해오며 현재까지도 프랜차이즈 산업의 중심에서 only one의 포지셔닝을 만들고 있는 인싸맨.


그런 CEO가 여러분의 브랜드를 진단하고, 가맹사업 방향을 제시한다는 것.



단기적으로 1,000만 원이 넘는 광고비를 쏟아부으면서도 낮은 효율과 낮은 협업 가치 때문에 고민하는 프랜차이즈 본사들이 많습니다.

그것이 바로 가맹점모집 광고 협업을 1년 넘게 계속하는 본사가 많은 골목창업이 더욱 주목받는 이유입니다.



그렇게 프랜차이즈마케팅의 높은 가성비로 One-tier가 되어가고 있는 인싸맨, 김현 대표가 직접 가맹본부 CEO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소비자와 브랜드를 잇는 콘텐츠 개발이 강점인 Creative Director인 김현 대표의 인싸이트를 전하고, 2023년 프랜차이즈본사의 가맹사업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로 가득 채워질 예정입니다.


세미나 소식 시작 이틀도 안되어 이미 10여 개 가맹본부의 신청이 완료된 세미나.

프랜차이즈광고와 가맹점모집에 고민이 많은 프랜차이즈본사에 큰 자극이 될 것입니다.



※ 신청 링크 (더 알아보기)

https://moaform.com/q/franchise2023





2023년 가맹사업을 더욱 성장시키고 프랜차이즈광고를 잘 하고 싶다면,

절대 매체에 따라가는 광고를 하거나 다른 프랜차이즈 본사들에서 하는 광고를 카피해서는 안 됩니다.


가맹사업과 프랜차이즈의 핵심이 무엇인지를 다시 한번 되짚어보고,

여러분의 프랜차이즈마케팅에 최적화된 2023년을 설계할 수 있는 파트너를 만나세요.


가맹사업의 핵심으로 자리 잡고 있는 개념 '레버리지'를 여러분의 프랜차이즈본사에도 적용하실 타이밍입니다.


더욱 과열될 2023년 프랜차이즈마케팅 시장에서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 골목창업 컨설팅 예약하기 : https://surveyl.ink/franchise_insight



작가의 이전글 당당치킨 vs 프랜차이즈 치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