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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차계의 슈퍼카 혼다 S660

[자동차 소식]

by 헤이딜러

안녕하세요 모터팩트입니다.


혼다의 소형 로드스터(라고 쓰고 경차라 읽는다) S660 이 대단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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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S660' 은 올 한 해 목표치인 8,600대를 모두 판매하고

판매 종료라는 청전벽력 같은 소식을 내 놓았는대요..


의외로 20-30대가 아닌 40-50대의 구매가 70%를 넘게 차지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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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쉽 엔진을 채용한 차량 답게 '혼다 S660'의 뒤태는 정말 아름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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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S660'의 미드쉽 엔진 양쪽에는 에어커튼이 적용되어 주행 중 원활한 엔진 냉각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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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혼다 S660'의 중량 배분은 45:55 로서 상당히

이상적인 배분이며 연료탱크를 엔진과 시트 중간에 위치시킴으로써 중량 배분 및

무게중심을 낮췄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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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S660'의 실내로 들어가보면 익숙하지 않은 일본향 우핸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국내 출시 미정 차량이기 때문에..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센터페시아와 카본으로 한껏 멋을낸 도어트림, 그리고 나 나름 스포츠 카라는 존재감을 과시하는 D컷 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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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S660' 은 운전자를 안정적으로 지지할 수 있는 세미 버킷 시트를 채용하였으며, 가죽과 알칸 다라의 조합으로 고급스럽고,

만족스러운 실내를 연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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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S660' 은 오픈 에어링이 가능한 차량입니다.


시트 목부분에 달리는 에어스카프 까진 아니지만 따로 미드 송풍구를 설치하여


추운 겨울 오픈 에어링 시에도 탑승자를 배려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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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S660' 은 두 가지 버전의 미션을 가지고 있는대요

하나는 사진에 보이는 6단 수동 미션과, CVT 오토미션 두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동일하며 각 각 연비는

수동 21.2km/L

CVT 24.2km/L

으로 무시무시한 연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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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혼다 S660'의 리어 창문은 실제로 개방이 되는 창문입니다.


660cc의 작은 터보 엔진이지만

엔진의 흡, 배기음 터빈음을 드라이빙시 느낄 수 있기에

탑승자의 즐거움을 배가 시키는 요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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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S660'의 알루미늄 페달과 차량 중앙에 위치한 배기 머플러의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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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S660'의 드라이브 모드를 'SPORT' 모드로 변경시키면 계기판이 레드 컬러로 변하며

스포츠 드라이빙의 재미를 배가 시키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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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S660' 은


전장 3,395mm

전폭 1,475mm

전고 1,180mm

축거 2,285mm

로저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 보다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으며


3기 통 660cc 직분사 엔진에

64 마력

10.6kg.m 의 토크를 발휘하며

미드쉽 방식 후륜구동을 채택하였습니다.


엔진 스펙 또한 국내 출시된 경차와 색다를 것이 없으나

미드쉽 후륜구동 에 터보차저를 장착함으로써 큰 재미를 선사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사실 비교 자체가 불가..


타이어 사이즈 또한 전륜 165 / 55 / 15 사이즈

후륜 195 / 45 / 16 사이즈의

각 각 다른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대요.


이 또한 미드쉽 후륜구동 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일본 외의 나라에서 아직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혼다 S660'

올 한 해 물량 까지 모두 소진하여 직수입으로 가져오기도 쉽지 않은 상황인대요.


하루빨리 전 세계 시장에 데뷔하기를 바라면서.

한국 자동차 시장에도 저런 재미있는 차량이 등장하길 바라면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 모터팩트

사진 - 넷카쇼


[이상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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