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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헤이딜러 Nov 22. 2016

2012 아우디 뉴 A6 3.0 TFSI 콰트로 시승기

차알못시승기

추천 엔진 & 등급
뉴 A6는 2.0 터보 가솔린과 
3.0 슈퍼차저 가솔린 4륜 구동, 
그리고 3.0 디젤 엔진 총 
세 가지 모델이 존재하는데요,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에 적합한
4륜 구동 모델인 3.0 슈퍼차저
가솔린 4륜 구동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구매팁 
추천등급 : 3.0 TFSI 콰트로 다이내믹 

풀타임 4륜 구동, 후방카메라, 열선 유리, 
핸들 리모컨, 보조히터, 전동식 트렁크, 
17인치 알루미늄 휠, 크루즈 컨트롤, 
보스 오디오 등 다양한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이 포함된 콰트로 
다이내믹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외부 디자인 둘러보기 
세련미를 더한 스포티함 

싱글 프레임 라디에이터 그릴을 
중심으로 LED 면발광 데이 라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부드러우면서도 
강인한 느낌입니다.

보닛은 길고 트렁크는 짧은
'롱 노즈 숏 데크' 형태에 중앙부 뒤로
갈수록 지붕이 낮게 떨어지는 
쿠페 디자인이 더해져서
더욱 스포티해 보입니다. 
LED 면발광 후미등이 
련미를 더합니다.


실내디자인 둘러보기 
실용성에 초점을 맞춘 실내디자인 

# 실내디자인 

센터패시아를 운전석 쪽으로 살짝 기울인
운전자 중심의 디자인입니다. 
내비게이션을 지원하는 상단 모니터, 
오디오 시스템, 냉난방 시스템 등이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편의사양이나 마감이 훌륭하며
핸들의 디자인과 가죽 질감도
고급스럽습니다. 

# 실내 크기 

넓은 공간에 세심함을 더해 
뒷좌석 동승자에게도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시트의 착좌감이 우수하며 허리를 잘
지지해 줘서 장거리 주행도 편안하게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륜구동 모델로서 중앙에 구동축이 
지나가기 때문에 뒷자리에 3인이 
탑승하기에는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 추천 옵션 

3.0 TFSI 콰트로 다이내믹 등급은 
풀옵션 모델로서 필요한 모든
편의사양이 적용되어 있답니다. 


주행성 시승 결과 보기 

# 출력 

A6 TFSI 콰트로는 3,000cc 가솔린
엔진에 슈퍼차저를 적용하여 출력을
높인 엔진으로, 310마력, 
44.9kg.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엔진의 진동 소음이 적을뿐 아니라
외부 소음도 거의 유입되지 않으며, 
부드럽고 경쾌한 가속감을 제공합니다. 

브레이크 성능도 상당히 
만족스러운데요, 고속에서도 
강력하고 안정적으로 차체를 다잡습니다. 


# 핸들링 

핸들링도 뛰어납니다. 
전자식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어 있지만
유격이 느껴지지 않고,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오차 없이 따라와 줍니다. 


# 변속 

변속감이 부드럽고 변속 시 소음도 적은
8단 자동 변속기를 사용했습니다. 
재빠른 변속과 역동적인 가속으로 
박진감 넘치는 주행을 즐길 수 있으며, 
연료 효율까지 향상시켰답니다.

승차감 평가 
스포티한 주행에 어울리는
단단한 승차감

A6는 패밀리 세단임에도 편안함과 
단단함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습니다.
스포츠 세단으로도 활용이 가능해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연비 평가 
공인연비 9.0km/L, 
실연비는 8.0km/L 정도.

3,000cc 대배기량 엔진과 4륜 구동으로 
인해 시내 연비는 다소 떨어지지만
고속 주행 시에는 11km/L 이상의
연비를 보여줍니다.



경쟁 차종과 비교하면 

2012 BMW 528i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BMW의 5입니다.
가속 및 코너링 성능이 탁월하며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2012 BENZ E300 

실내외 모습만큼이나 고급스러운
주행감을 제공하는 벤츠 E 클래스입니다. 
편안할 뿐만 아니라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에게 안정적이고 
균형 잡힌 느낌을 준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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