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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헤이딜러 Nov 25. 2016

2008 BMW 520i 시승기

차알못시승기

추천 엔진 & 등급 
BMW 5시리즈는 독일 중형 세단의 
표준이 된 모델입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5세대 5 시리즈 520i
(가솔린) 세단 모델을 만나보겠습니다. 



구매팁 
추천등급 : 520i 세단 

520i 세단은 BMW 5세대 5 시리즈 중
 제일 인기가 많은 모델입니다. 
바이제논 헤드라이트, 오토 라이트, 
선루프, 핸들 리모컨, 가죽시트, 
운전석 메모리 시트, 우적 감지 와이퍼, 
좌석 전동 열선 시트, 좌우 독립 에어컨,
눈부심 방지 룸미러, 내비게이션 등
필요한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이
모두 적용되어 있습니다.


외부 디자인 둘러보기 
스포츠 세단의 교과서

BMW의 상징인 키드니 그릴
(Kidney Grill)을 중심으로 양쪽에 위치한
헤드램프가 강인한 인상을 연출합니다.
날렵한 헤드램프 안에 자리 잡은 두 개의
동그란 코로나 링이 BMW의 
아이덴티티를 더욱 부각하여 줍니다.

보닛은 길고 트렁크는 짧은 
'롱 노즈 숏 데크'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뒤로 가면서 자연스럽게 
내려가는 지붕 라인이
스포티한 느낌을 더해 줍니다. 

풀 LED 타입으로 L자 형태로 점등되는 
후미등에서도 날렵함이 느껴지네요.


실내디자인 둘러보기 
운전자 중심적 구조와
편리한 사용성이 돋보인다. 

# 실내디자인

실내가 좌우로 넓으면서도 
날렵해 보이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스포츠 세단으로서의
아이덴티티가 드러나는 부분입니다.

평면 TV처럼 생긴 중앙 멀티스크린 
모니터에서 차량의 각종 정보를 확인하고
내비게이션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경로 안내 및 부가기능이
국산 차량에 비해 약하다는 것이 
수입차들의 공통적인 약점인데요,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으로 보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실내 크기 

운전석과 조수석에 전동 조절식
시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달리는 즐거움을 표방하는 BMW 답게
 좌석에 앉으니 시트가 몸에 감기는 
느낌이 듭니다. 뒷좌석은 3인승이지만
중앙에 구동축이 지나가기 때문에 
실제로 3인이 탑승할 시 최고의 
탑승감을 기대하긴 힘들 것 같습니다. 
이는 후륜구동 차량의 구조적 특성으로,
BMW만의 단점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추천 옵션

선루프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수입차의 장점이라면 
일정 등급 이상에서는 
필요한 안전 사양 및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갖춰져 있다는 점입니다. 


주행성 시승 결과 보기 
스포츠 세단의 교과서.
어느 한 부분도 아쉽지 않은
뛰어난 밸런스. 

# 출력

5 시리즈는 기본이 탄탄한 차량입니다. 
BMW 520i의 엔진은 151마력 
20.4kg.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가속 페달을 밟는 즉시 느껴지는 
경쾌한 힘, 그리고 부드러운 변속감이
일품이었습니다. 

브레이크 성능 또한 출중한
주행 성능만큼이나 뛰어납니다. 


# 핸들링 

오일의 압을 이용해 바퀴를 움직이는
전자 보조식 유압 핸들이 적용되어 
유격 없이 정확하게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따라와 줍니다. 다만, 핸들의 무게는 
다소 무겁게 느껴지는 편입니다. 


# 변속

6단 자동변속기는 강력한 엔진 동력을
손실 없이 바퀴로 전달합니다. 
물 흐르는 듯한 부드러운 변속은
BMW의 강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승차감 평가 
즐거운 드라이빙, 단단한 승차감. 

5 시리즈는 스포츠 세단으로서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하는 데에 집중했고,
편안함보다는 단단함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고속 주행에서 흔들림이 없고 
날카로운 코너링 성능을 자랑하는 대신에
노면의 상태가 잘 느껴지는 편입니다. 

패밀리 세단이지만
뛰어난 주행성능을 보여줍니다.

연비 평가 
공인연비는 11.2km/L, 
실연비는 그 이상이다. 

스포츠 모드로 장시간 주행한다면 
연비는 조금 떨어집니다. 
하지만 일상적인 주행 및 고속 정속 
주행에서는 공인연비를 훌쩍 넘어서는
높은 효율성을 보여줍니다.



경쟁 차종과 비교하면
2008 BMW 520i
VS 2008 아우디 A6 TFSI 
VS 2008 벤츠 E200K

2008 아우디 A6 2.0 TFSI 

개성 있는 외관 디자인과 한층 더 
고급스러운 실내를 지녔습니다. 
전륜구동 차량으로서 운전의 재미 면에서
BMW보다는 부족하지만 더 넓고
편안한 뒷좌석 공간을 제공합니다. 

2008 벤츠 E200K

실내외 디자인만큼이나 주행감 역시
고급스러운 벤츠 E클래스는 1,800cc로
배기량이 다소 낮은 엔진을 사용하여 
주행 성능은 다소 떨어지지만,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에게 안정적이고
균형 잡힌 주행감을 제공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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