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알못시승기
추천 엔진 & 등급
현대자동차가 새롭게 선보인 미래적인 디자인의 아이오닉은 하이브리드 전용 카파 1.6리터 GDi 엔진과 전기모터가 탑재되어 역동적인 동력성능은 물론 우수한 연료 효율을 자랑합니다.
친환경 차량답게 취등록세 및 공채, 각종 보조 지원금을 받으면 동급 가솔린 모델과 비슷한 수준의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구매팁
추천등급 : 하이브리드 Q
최고급 트림인 Q는 7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비롯하여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7인치 대형 컬러 계기판, 듀얼 풀오토 에어컨, 급제동 경보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마련되고 17인치 인서트캡 휠, HID 헤드라이트, LED 리어 콤비램프 등이 적용되어 보다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외부 디자인 둘러보기
미래지향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현대자동차의 기존 디자인인 '플루이딕 스컬프처 2.0'과는 달리 보다 감각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특히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라이트 사이를 블랙 하이그로시 소재로 채우고 헤드라이드 안에 블랙 베젤을 적용하여 아이오닉만의 개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공기의 흐름을 형상화한 아이오닉은 부드러운 실루엣과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유기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독특한 모양의 테일램프에서도 아이오닉만의 개성이 드러납니다. 리어 범퍼 하단에 블랙 하이그로시 소재를 덧대어 세련되고 스포티한 느낌도 연출합니다. 테일램프 사이를 가로지르는 검정 부분은 스포일러 내장형 듀얼 리어 글래스로, 탑승자에게 넓은 후방 시야를 제공합니다.
실내디자인 둘러보기
운전자 중심의 인체공학적인 인테리어
# 실내디자인
최근 트렌드에 맞춰 운전자 중심 기조의 레이아웃을 적용했으며, 편의사양 배치가 직관적이고 조작성이 높아 사용이 편리합니다. 여기에 실내 곳곳에 블루 컬러의 소재를 사용하여 하이브리드 차량의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블랙 하이그로시와 알루미늄 등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습니다.
# 실내 크기
공간은 앞뒤 모두 넓습니다. 특히 넉넉한 레그룸과 헤드룸으로 뒷좌석이 상당히 쾌적하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시트 또한 적당히 단단한 쿠션감을 제공하여 편안합니다.
기존의 하이브리드 모델들과 달리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트렁크가 아닌 뒷좌석 시트 아래에 배치하여 동급 대비 넓은 적재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 추천 옵션
옵션으로 순정 내비게이션을 장착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더 비싸지만, 성능이나 마감재 품질 측면에서 매립 내비게이션보다 훨씬 우수합니다. 또 선루프는 시원한 개방감으로 운전의 답답함을 해소해주므로, 가급적 선루프가 장착되어 있는 차량으로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주행성 시승 결과 보기
실용구간 내에서의 뛰어난 동력 성능 및 효율적인 연비
# 출력
최고 출력 105마력, 최대 토크 15.0kg.m를 발휘하는 1.6리터 하이브리드 전용 엔진과, 최고 출력 43.5마력, 최대 토크 17.3kg.m를 발휘하는 32kW급 전기 모터가 탑재되어 빠른 가속과 넉넉한 출력을 보여줍니다.
# 핸들링
스포티한 디자인의 D컷 핸들의 그립감이 우수하며, MDPS가 적용되어 시내에서 편리한 조향이 가능합니다. 또한 모드변경(통합주행/스포트/에코) 기능을 제공하여 스포츠 모드 선택 시 고속에서 보다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 변속
엔진과 전기모터의 성능과 효율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6단 DCT 변속기를 적용했습니다. 동력 손실을 최소화한 부드러운 변속으로 연비를 높이고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승차감 평가
정숙하면서도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동급 모델 최초로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하고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뒷좌석 시트 밑에 최대한 낮게 배치하여 안락하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고속 주행 및 코너링 시에도 안정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연비 평가
공인연비는 22.4km/L,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연비 주행 시 공인연비 22.4km/L를 뛰어넘는 연비를 발휘하며, 스포츠 모드를 통해 다이내믹한 주행을 하더라도 평균 연비 15km/L 이하로 내려가지 않습니다.
경쟁 차종과 비교하면?
2016 현대 아이오닉 VS 2016 도요타 프리우스
2016 도요타 프리우스
도요타 프리우스는 현대 아이오닉과 같은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로서, 높은 공인연비(21.0km/L)를 자랑하지만 기본 가격 3,100만원대부터 4,100만원대까지 비교적 비싼 편입니다. 아이오닉보다 안전·편의 사양이 부족하며 역동적인 주행이 힘들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내차팔때 +80만원 받으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