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2016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 시승기

차알못시승기

by 헤이딜러
%C7%EC%C0%CC%B5%F4%B7%AF_%BA%ED%B7%CE%B1%D7_%C2%F7%BE%CB%B8%F8%BD%C3%BD%C2%B1%E2.jpg?type=w1200

추천 엔진 & 등급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는 경차의 원조 마티즈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스파크의 후속 모델로서 1.0 가솔린 엔진의 효율성을 극대화했을 뿐만 아니라 승용차에 버금가는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답니다.

구매팁
추천등급 : LTZ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15인치 알로이 휠, LED 후미등, 디지털 그래픽 클러스터, 6스피커 등 각종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모두 갖춘 LTZ 트림을 추천드립니다.

외부 디자인 둘러보기
개성 있는 강인함.

DSC04098_copy.jpg?type=w966
DSC04099_copy.jpg?type=w966
DSC04100_copy.jpg?type=w966

쉐보레 특유의 굵은 선과 듀얼 포드 그릴을 적용하여 힘이 있어 보이는 전면입니다. 소형차부터 SUV까지 스포티함과 다이내믹함을 강조하는 건 쉐보레 차량의 특징으로 볼 수 있습니다.

DSC04102_copy.jpg?type=w966

측면에서도 직선을 사용하여 당당하고 강한 인상이 느껴지는 것 같은데요. '보디 인 휠 아웃' 디자인이 적용되어 바퀴를 최대한 차체의 끝으로 배치하고 차체에 볼륨을 주어 안정감 있어 보입니다.

DSC04105_copy.jpg?type=w966
DSC04107_copy.jpg?type=w966
DSC04108_copy.jpg?type=w966

후미등이 독특한 형태로 볼륨감 있게 디자인되었는데요. 바로 아래에 범퍼에서도 다시 한번 볼륨감을 강조함으로써 차체가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고, 개성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네요.

실내디자인 둘러보기
세련된 V자형 센터페시아.

# 실내디자인

DSC04112_copy.jpg?type=w966

쉐보레 특유의 V 자형 센터페시아가 보이네요. 알루미늄 느낌의 플라스틱과, 검은색 하이그로시를 사용해 세련된 느낌입니다.

# 실내 크기

DSC04111_copy.jpg?type=w966
DSC04109_copy.jpg?type=w966
DSC04110_copy.jpg?type=w966

경차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디자인 측면에서 세세한 부분에도 신경을 쓴 느낌입니다. 트렁크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6:4 피팅 기능으로 공간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경차의 한계를 보완했습니다.

좌석은 착좌감이 우수하고 허리를 잘 지지해 줘서 장거리 주행 시에도 편안하게 운전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추천 옵션

DSC04114_copy.jpg?type=w966
DSC04119_copy.jpg?type=w966

쉐보레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마이링크가 LTZ 옵션에서는 기본으로 제공된답니다. 마이링크로 오디오와, 블루투스, USB 음악, 영상 재생, 후방카메라 및 차량 전반의 설정을 컨트롤할 수 있는데요. 내비게이션은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내비게이션이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사용하셔야 하니다.

선루프를 옵션으로 장착하실 수 있는데요. 넓은 개방감을 주고 운전의 답답함을 해소해주므로 가급적 선루프가 장착되어 있는 차량으로 구매하시길 추천드려요.

주행성 시승 결과 보기
# 출력

DSC04117_copy.jpg?type=w966

더 넥스트 스파크는 999cc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는데요. 75 마력 9.7kg.m의 토크를 제공합니다. 실용구간에서 최대 성능이 나올 수 있도록 세팅된 엔진이며, 경쾌한 가속감이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엔진의 진동뿐만 아니라 외부 소음 유입이 거의 없는 것도 장점입니다.

기본기가 탄탄한 쉐보레답게 브레이크는 저속과 고속 모두에서 부족함 없는 성능을 발휘합니다.

# 핸들링

DSC04118_copy.jpg?type=w966

쉐보레 차량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핸들링입니다. 적당한 무게감으로 안정적인 주행을 뒷받침하며, 유격 없이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따라와 줍니다.

# 변속

DSC04116_copy.jpg?type=w966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에는 무단 변속기인 CVT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무단변속기는 엔진출력에 맞춰 부드럽게 변속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변속시 발생하는 엔진 출력의 손실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씁니다. 일반 변속기보다 20% 이상 연비 향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차에 많이 사용된답니다.

승차감 평가
코너링 실력과 안정감이 뛰어나다.

DSC04101_copy.jpg?type=w966

조용하고 안정적인 주행감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정교한 핸들링 및 견고한 하체 덕분인 것 같습니다. 코너링 실력도 훌륭합니다.

연비 평가
공인연비 14.3km/L, 실연비는 10km/L 정도

DSC04113_copy.jpg?type=w966

고속 연비에서는 작은 엔진을 사용하는 경차로서의 한계점이 분명하지만 시내 주행 및 일상적인 주행에서는 훌륭한 연비를 보여준답니다.

경쟁 차종과 비교하면
2016 더 넥스트 스파크 VS 2016 더 뉴 모닝

2016 더 뉴 모닝

20150810135337_eLyF2cm2.png?type=f567_410

대한민국 국민 경차 모닝은 쉐보레 스파크와 양대산맥을 이루는 차량인데요. 다양한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했다는 것이 장점이랍니다. 그러나 고속 주행 및 급격한 코너링에서 한계를 빨리 보이는 것이 단점이에요. 스파크는 모닝에 비해 옵션 편의 사양이 부족하지만 기대 이상의 고속 주행 성능과 코너링 성능을 발휘해요.

%C7%EC%C0%CC%B5%F4%B7%AF_%BA%ED%B7%CE%B1%D7_%C7%CF%B4%DC.jpg?type=w1200

내차팔때 +80만원 받으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heydealer.com/?r=cb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2016 쌍용 티볼리 가솔린 LX 2WD 고급형 시승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