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알못시승기
추천 엔진 & 등급
도요타는 뛰어난 품질과 안락한 승차감으로 한때 전세계 1위 브랜드를 노리기도 했습니다. 아발론은 토요타의 최상급 세단으로서 북미 지역에서 특히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구매팁
추천등급 : 3.5 리미티드
토요타 아발론은 3.5 리미티드 단일트림으로 출시되었습니다. 10에어백, 18인치 알로이휠, HID 헤드램프, LED 주간주행등, 듀얼머플러, 우적감지와이퍼, 선루프, 눈부심방지룸미러, 3.5인치 컬러 디스플레이, 프리미엄 가죽시트, 열선시트, 통풍시트, 크루즈 컨트롤, 3존 독립제어 에어컨, JBL 11 스피커 오디오 등 모든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외부 디자인 둘러보기
대형 세단이 갖춰야 할 중후한 고급스러움.
각이 잡힌 직선 중심의 전면부 그릴은 최근 유행하는 싱글 프레임 그릴로, 토요타의 새로운 패밀리 룩입니다. 볼륨감 있어 보이는 FULL-LED 헤드램프가 날렵하고 스포티한 인상을 줍니다.
측면에서는 뒤로 갈수록 아래로 내려가는 쿠페형 지붕으로 중후함과 스포티함 모두를 표현했습니다. 후미등에는 FULL-LED를 적용하여 디자인적인 요소와 시인성 모두 우수하며, 하단에는 대형 세단답게 듀얼머플러로 한껏 멋을 낸 모습입니다.
실내디자인 둘러보기
직관적이며 운전자 중심적인 실내
# 실내디자인
센터페시아를 운전자 중심적으로 구성했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공조 시스템을 각각의 큰 덩어리로 나누어 구성 파악이 용이합니다.
대시보드를 덮은 가죽과 크롬, 우드 그레인으로 마감된 실내가 시각적으로도 촉각적으로도 고급스럽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한국형 내비게이션이 탑재된 점도 만족스럽습니다.
# 실내 크기
대형 세단답게 앞좌석 시트를 뒤로 완전히 밀어도 뒷자리 공간이 여유롭습니다. 2열에 송풍구를 배치하고 열선시트를 지원하여 뒷좌석 승객까지 배려한 점도 눈에 띕니다.
# 추천 옵션
수입차의 경우 일정 등급 이상에서는 필요한 안전사양 및 편의사양이 기본으로 모두 적용되어 있습니다.
주행성 시승 결과 보기
준대형 세단에 어울리는 부드러운 가속감과 정숙성.
# 출력
아발론의 3,500cc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277마력, 최대 토크 35.3kg.m를 발휘합니다. 이런 여유로운 힘은 고급 세단의 부드러운 승차감과 직결됩니다.
# 핸들링
속도 감응형 파워 스티어링이 적용되어 주행 환경에 맞춰 최적화된 조향이 가능합니다. 핸들이 저속에서는 가벼워지고 고속에서는 무거워지도록 하여 편리성과 안정성을 모두 높였습니다.
# 변속
부드러운 변속감을 자랑하는 6단 자동변속기와 넉넉한 힘의 2.5리터 엔진이 조화를 이뤄 보다 안락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승차감 평가
고급 세단의 정숙성과 안락함.
편안함에 집중한 세팅으로 고급 세단다운 안락한 실내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연비 평가
공인연비 9.8km/L로 실연비는 9km/L 정도
효율성 높은 3,500cc 엔진이 중형차 못지 않은 고연비를 실현합니다. 정숙함과 안락함을 동시에 지닌 준대형 세단에서는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높은 연비입니다.
경쟁 차종과 비교하면
2014 도요타 아발론 VS 2015 혼다 레전드
2015 혼다 레전드
혼다를 대표하는 대형 세단인 레전드는 1996년 첫 출시이후 북미에서만 16만 5천대라는 기록적인 판매량을 기록했는데요. 보석을 형상화 한 쥬얼아이 헤드램프와 날카로운 디자인의 그릴은 대형세단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날렵함입니다. 바로 아랫급인 어코드에 비해 고급스럽지만 본격적인 오너드리븐용 차량으로 보기에 뒷좌석 편의성이 떨어지는점이 아쉽다.
내차팔때 +80만원 받으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