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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헤이딜러 Jun 07. 2016

2013 현대 더 뉴 제네시스 쿠페 380 GT 시승기

차알못시승기

추천 엔진 & 등급
현대자동차의 첫 후륜구동 양산 스포츠 카인 제네시스 쿠페는 2.0 터보 모델과 3.8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풍성한 사운드의 배기음과 강력한 동력 성능을 갖춘 V6 3,778cc의 380 GT 모델을 추천합니다.

구매팁
추천등급 : 380 GT

380 GT는 HID 헤드램프와, 19인치 하이퍼 실버 알루미늄 휠, 풀 오토 에어컨, 가죽 버킷 시트,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운전석 동승석 에어백, 차체 안정장치, 눈부심 방지 룸미러,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외부 디자인 둘러보기
전형적인 스포츠 쿠페의 날렵함

국내 유일의 후륜구동 스포츠카인 제네시스 쿠페는 낮고 넓은 차체로 스포티함을 완성시켰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상징인 헥사고날 그릴을 중심으로 날렵하게 뻗은 헤드라이트가 한층 더 역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낮고 역동적으로 흐르는 실루엣이 스포츠카 본연의 멋을 한껏 뽐냅니다. 세련된 디자인의 19인치 휠이 휠 하우스를 가득 메우고 있으며 휠 안에는 브렘보 브레이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후면부 역시 공격적이고 스포티합니다. 날렵한 형상의 테일램프와 트렁트 위로 솟아 오른 리어 스포일러, 범퍼하단에는 디퓨저와 듀얼 머플러를 적용했습니다.

실내디자인 둘러보기
깔끔한 좌우대칭구조로 한눈에 들어오는 실내디자인

# 실내디자인

좌우대칭형 센터페시아와 수평 기조의 실내 디자인으로 실내가 넓어 보입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공조시스템을 각각의 큰 덩어리로 나누면서 주행 안전, 멀티미디어, 주차 편의 등 다양한 옵션 버튼들을 직관적으로 배치하여 사용 편의성이 뛰어납니다.

# 실내 크기

2도어 쿠페형 모델이지만 실내는 4인승으로 구성하여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다만 뒷좌석이 협소하여 편안한 승차감과 착좌감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스포츠 모델답게 앞좌석에 버킷 시트가 적용되어 다이나믹한 주행 시에도 안정적인 시트 포지션을 제공합니다.

# 추천 옵션

옵션으로 순정 내비게이션을 장착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더 비싸지만, 성능이나 마감재 품질 측면에서 매립 내비게이션보다 훨씬 우수합니다. 또 선루프는 시원한 개방감으로 운전의 답답함을 해소해주므로, 가급적 선루프가 장착되어 있는 차량으로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주행성 시승 결과 보기
폭발적인 가속력과 풍부한 배기 사운드

# 출력

제네시스 쿠페 380 GT는 최고 출력 359마력, 최대 토크 40.8kg.m을 발휘하는 3,778cc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양산형 스포츠 카로서 출발과 동시에 재빠르고 경쾌하게 차체를 가속해 나갑니다. 브레이크 성능도 우수해서 고속에서도 강력하고 안정적으로 차체를 제어합니다.

# 핸들링

오일의 압을 이용해 바퀴를 움직이는 전자보조식 유압 핸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정확하게 유격 없이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따라와 주며, 유압식 핸들이기 때문에 핸들이 다소 무겁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 변속

후륜 전용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하여 직관적이고 재빠른 가속이 가능합니다.

승차감 평가
스포티한 주행을 위한 단단한 승차감

스포츠카로서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편안함보다는 단단함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급격한 코너링도 민첩하게 빠져나옵니다. 스포츠 쿠페인만큼 국산 차 중 가장 단단한 승차감을 가졌습니다.

연비 평가
공인연비 8.7km/L, 실연비는 6~7km/L 정도

스포츠 카인 만큼 연비 효율은 떨어지는 편입니다.

일반적인 주행 시 7km/L 내외, 스포티한 주행 시 5~6km/L 정도의 연비를 보여줍니다.

경쟁 차종과 비교하면?
제네시스 쿠페는 국산 유일의 후륜 구동 스포츠카로서 경쟁 차종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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