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알못시승기
추천엔진 & 등급
폭스바겐 시로코는 작지만 고성능을 발휘하는 핫해치 모델입니다. 2.0 디젤엔진의 효율성과 뛰어난 성능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R-Line이라는 스포츠 바디킷을 장착하여 스포티함을 강조하였습니다.
구매팁
추천등급 : 2.0 TDI R-Line 단일등급
코너링 라이트, 바이제논 헤드램프, 트윈 배기 테일파이프, 19인치 Lugano 알루미늄 휠, 스포츠 인조가죽 버킷시트, 열선시트, 가죽 죽해들, 패들시프트, 좌우독립 풀오토 에어컨, 눈부심 방지 룸미러, 하이패스, 한국형 네비게이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R-Line 디자인킷이 모두 포함되어 있답니다.
외부디자인 둘러보기
날렵하고 스포티한 디자인
폭스바겐은 '반듯한 존재감'을 자사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로 삼고 있다고 하는데요. 비례와 균형을 갖춘 모습이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는다고 해요. 시로코는 스포츠성을 강조한 고성능 모델로서, 전면 범퍼와 검정색 그릴이 반듯하면서도 공격적이고 날렵한 느낌을 줍니다.
측면도 날렵합니다. 빵빵하게 부풀어 오른 듯한 뒷모습은 차체를 넓어보이는 효과를 주면서 존재감을 과시하는데요. R-Line 바디킷이 적용되어 굵직한 선과 듀얼테일파이프 머플러를 통해 스포티함을 강조하고 있답니다.
실내디자인 둘러보기
실용성에 초점을 맞춘 실내디자인
# 실내디자인
기능들이 한 눈에 들어오는 모던한 디자인의 센터페시아를 사용했습니다.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공조시스템, 그리고 주차 보조 시스템이 모두 중앙에 자리하고 있어요. 버튼이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고 시인성도 좋아서 사용하시기 편리하답니다.
# 실내크기
4인승이지만 문이 2개이기 때문에 뒷좌석에 성인 남성이 탑승하시기엔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대신 5:5 분할 폴딩 기능으로 실내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답니다.
# 추천옵션
시로코 R-Line 에는 필요한 안전사양 및 편의사양이 모두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답니다.
주행성 시승결과보기
폭팔적인 2.0 디젤 엔진의 힘
# 출력
177마력 38.8kg.m 의 토크를 발휘하는 2.0 디젤 엔진은 폭스바겐과 아우디에서 자주 사용되는 범용성있는 엔진인데요. 특히 시로코의 엔진은 고성능 모델 용으로 튜닝된 엔진으로서 디젤 엔진의 단점인 초기 가속력이 약한 점을 극복했답니다. 경쾌한 주행감을 즐기실 수 있으며, 추월 가속이나 고속 주행 능력이 상당히 우수합니다.
브레이크 성능 또한 출중한 주행 성능만큼이나 뛰어납니다.
# 핸들링
핸들링도 뛰어납니다. 전자식 스티어링 휠을 사용했지만 유격이 느껴지지 않고,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오차 없이 따라와 준답니다.
# 변속
시로코는 폭스바겐이 개발한 DSG라 불리는 6단 듀얼 클러치 미션을 사용했는데요. 듀얼 클러치 미션의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이 DSG 미션은 강력한 엔진의 힘을 손실 없이 바퀴로 전달하며, 물 흐르는 듯한 부드러운 변속감이 일품입니다.
일반 변속기에 비해 더 민첩하고 효율적으로 엔진의 힘을 전달하는 것이 듀얼 클러치 미션의 장점입니다.
승차감 평가
단단한 승차감으로 느끼는 운전의 재미
편안함보다는 운전의 즐거움을 추구한 고성능 모델이랍니다. 작지만 강한 핫 해치백으로서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단단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연비평가
공인연비 15.0km/L, 실연비는 그 이상이다.
스포츠 모드로 장시간 주행한다면 연비는 조금 떨어집니다. 하지만 일상적인 주행 및 고속 정속 주행에서는 공인연비를 훌쩍 넘어서는 높은 효율성을 보여준답니다.
경쟁차종과 비교하면
2014 시로코R VS 미니쿠퍼 3세대 SD
2015 미니쿠퍼 3세대 SD
골프의 숙적 미니쿠퍼는 시로코와 같은 고성능 핫 해치백 차량인데요. 전세계 500만 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로서 특유의 고카트 느낌과 둥글둥글한 헤드램프가 포인트랍니다. 공인연비 18.9km/L로 고성능 디젤 모델 중 가장 높은 연비를 자랑한답니다.
내차팔때 +80만원 받으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