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ssmorphic 디자인, UI 혁신, 그리고 실수 수정
iOS 15가 갓 론칭되었고 OS에 꽤 흥미로운 UI 변화가 있는 것 같다. 홈 스크린에서 가장 큰 비주얼적 차이점은 새로운 날씨와 지도 아이콘이다. 일반적인 스타일은 날씨 아이콘에는 글래스모픽한(참고: Glassmorphism: UI design trend for 2021?) 구름을 띄우고, 지도 아이콘에는 더 과감하고 강렬한 색상을 사용하면서 더 만화적인 스타일로 가는 중이다.
새 지도 아이콘은 다른 이동 모드에서 사용되는 길 안내 피쳐를 강하게 강조했다. 드라이빙이나
날씨와 지도 앱은 자주 리프레시되어 왔다. 이전 버전은 정보 전달 측면에서 더 강력해졌음에도, 아름다운 애니메이션과 더 친근한 바이브를 제공해 왔다. 지도 앱은 이제 정보의 명확성에 훨씬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몇몇몇 색상 선택에는 사용자가 익숙해져야 할 수도 있다.
가장 큰 혁신은 사파리에서 나왔다. 주소 창이 이제 화면 바닥, 키보드 가까운 곳에 있고 당신은 탭 이동을 하기 위해 그것을 스와이프 할 수 있다. 처음에는 정말 이상했는데 - 많은 해가 지난 후에는 - 그러나 이제는 이게 실제로 더 쉽고 / 더 나은 방식이라고 느낀다.
나는 애플이 이런 과감한 선택을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사실이 좋다 - 애플은 우리가 익숙한 것에서 매우 다른 것을 실험하고 있다. 이것은 분명히 미래 지향적인 UI로 가는 방법이다 - 특히 아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를 "강제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런 변화는 어떻게 우리가 웹을 사용하냐에 대한 흥미로운 발견을 이끌어낼 수 있다.
다른 면에서, 그들은 타임 피커에서 불편했던 지점을 원상 복구했다. 그 실험은 성공하지 않았기 때문에, 친숙하고 커다란 타임 피커가 이전 버전을 대체한 것이 반갑다. 이 경험은, 이것과 같은 작은 팝업이라 할지라도 작은 텍스트 필드에서 스크롤하는 것보다 여전히 더 친숙하고 직관적이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대부분 케이스의 변화는 매우 미묘하고, iOS 15는 이터레이션 업데이트에 가깝지만, 나는 더 혁명적이면서(사파리) 더 잘 동작하는 패턴으로 돌아가겠다는 현명한 결정을 소개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뭐, iOS 16서는 사파리 주소창이 다시 위로 올라갈지 누가 알겠는가. 그러나 최소한, 우리는 새로운 것을 시도해볼 수 있다.
이 글은 다음 아티클의 번역입니다.
저자: Michal Malewicz
번역자: 곽나래
원문 링크: https://michalmalewicz.medium.com/ios-15-ui-design-changes-13b961184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