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히 라 Dec 18. 2023

문화재 덕후

기록하는 기억 ㅣ 하히라의 한중록

나는 문화재충



나는 문화재충이라 갈색 이정표만 보면 화색이 돌고 궁금해 미치는 편이다.


어느 해에는 덕수궁을 일주일에 두번씩 방문해가면서 곳곳을 누비면서도 또 가고 싶었고 서원이나 사찰에가면 왜인지 모르게 그저 행복해하여 앵기맨이 붙여준 별명 그대로 나는 ‘문화재충’이다.


앵기신랑과 결혼하고 화성에 살게 되면서 부터 나는 그토록 수원화성이 가고싶고 또 보고싶었는데_ 이놈의 남편이라는 사람은 이리도 가까운 곳을 그토록 멀게 느껴지게 만들더니 이제야 여기에 나를 데려와줬고, 아! 그건 아니다. 데려온게 아니라 내가 예약한 결혼 2주년 기념사진 스튜디오가 이 근처라 어쩔 수 없이 오게 됐을 뿐이다.


아무튼, 날이 좋으면 다시오자는 나의 바램이 담긴 말에는 대답을 절대 안한다.


이 남자, 내가 지금껏 겪어봤는데_ 

성품 착하고 내말 잘들으며 내게 충성해 주지만 절대로 본인이 하기싫은건 끝까지 대답하지 않는다.



몇번을 묻고 설득하고 다그쳐봐도

잘 안들리는 척. 못 알아들은 척. 딴짓하는 척. (어휴)


나는 그 노답이 너무너무 너무 답답하다 !!




매거진의 이전글 현실부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