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대리 Apr 25. 2024

지금 스트레스 줄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


1.


얼마 전 퇴근 길, 갑작스러운 업무지시를 받았다.



"또대리, 이거 급한건데 결정내려주세요" 



혼자 결정할 수 없고 


나도 다른 분께 알아봐야 하는 상황이었다.


다음날 최대한 빨리 말씀드리겠다고 하고 


통화를 마무리하였다. 



'미리 말해주셨으면 좋으셨을텐데'



이런 생각이 들면서 스트레스를 받았다. 


가끔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 받을 때가 있다.


누구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가 있다.



이게 쌓이면 어쩔 때는 스스로 감당할 수 없다.


그래서 미리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조절해 줘야 한다. 



지금 당장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이 있다.


그것도 100% 확실한 방법이다. 


과연 무엇일까?




2.








얼마 전 이런 글을 읽었다.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


스트레스는 자기가 옳다는 생각이 


강할 때 받는 겁니다 



자기가 옳다는 생각이 


강한 사람일수록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요



그런데 내가 옳다고 할 게 있나요


사실은 사람의 생각이 서로 다른 것이지


누구는 옳고 누구는 그른 게 아니에요 


서로 다를 뿐이에요



그러니 다름을 인정하면 돼요 


그럼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없어요 


그 사람 입장에서는 그럴 수도 있겠구나 


이렇게 생각하면 스트레스가 일어나지 않아요



그런데 자기를 중심으로 해서 


생각하기 때문에 열을 받는 거예요


내가 옳다고 할 것이 


없는 줄 알아야 합니다



스트레스 받을 때


 '어, 또 내가 옳다고 주장하구나!' 


이렇게 자기를 한번 돌아보세요




3. 


이 말에 공감했다. 



'저 사람은 왜 저러지?'


'왜 일을 저렇게 하지?'


'왜 말을 저렇게 하지?'


'왜 그렇밖에 행동을 못하지?'



이런 생각을 하다 보면 


끝도 없이 스트레스 받게 된다. 



'그럴 수도 있지'


'나랑 좀 다르네'


'내 방식이 절대적인 건 아니니까'


'나라고 항상 옳은 건 아니니까'



이런 생각만으로 


스트레스가 반은 줄어들 것이다.



그럼 누구한테 가장 좋을까?


바로 나 자신이다. 



그러므로 나 자신이 


언제나 옳다는 생각을 버리면


나한테 가장 좋다. 



이것이 가장 확실한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이다.





존재만으로도 빛나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오늘도 한 걸음 또 걸어요! 




작가의 이전글 배우 이청아가 캐스팅되고 놀란 이유 (ft.SNS)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