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홀리윤 Mar 11. 2023

How to Achieve More

걸즈인텍 <일을 되게 만드는 법> 워크샵

 걸즈인텍에서 진행하는 워크샵에 다녀왔다. 미아님의 추천으로 여러 명이 함께 신청했는데, 재키님과 나, 단 둘만 됬다. 들어보니 신청자 수가 많아서 5:1의 경쟁률이었다고(!) 운이 매우 좋았다.

 커리어의 Transform을 만들어나가고 있는 시기. 나에게 필요한 메시지들을 많이 들었고, 그래서 브런치에 짧지만 인상깊었던 이야기를 다소 정돈없이 남겨본다.



마이크로소프트 김성미 이사님이 말한 내가 믿는 가치   

꿈은 이루어진다 : 가짜 꿈들 사이에서 나의 ‘진짜’ 꿈을 찾기. 시련은 진짜 꿈을 확인하는 과정이다. 그리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반드시 당신의 꿈은 이루어진다- 그것이 진짜라면.

행복은 전염된다

기여는 건강한 에너지이다 : 기여는 선순환을 만든다.


북극성이 되는 질문을 던져라   

Transform을 하면서, 항상 바닥에서 시작하는 느낌을 받았다.

그 때마다 어떻게 하면 이 일을 되게 만들 수 있나?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졌다.

일을 되게 할 수 있다는 믿음이 중요하다.

주사위는 던져졌고, 내가 할 수 있는 행동은 단지 방법을 알아내기만 하면 됬다.

그런 상황들을 스스로 만들었다.


세일즈는 이기는 게임   

일이 되게 하려면 전략과 전술이 필요하다.

일의 승률을 높이려면, 구조를 짜고 전략적으로 접근해라.

Achieve More Together : 파는 것이 아닌 내가 이 사람, 회사의 성장을 도우려고 노력했다. Thank youx3


좋은 의사결정을 하는 법   

나는 가슴 뛰는 일을 가장 먼저 했다.

자신있는 일이랑은 달랐다. 잘할 수 있는 일만을 찾은 것은 아니다.

할까말까에 에너지를 쓰기보다 주사위를 던지고, 그걸 매꿔가는 (방법을 찾는 것)에 에너지를 썼다.

의사결정은 모두 다 에너지다. 중요하지 않은 일상적인 고민들은 루틴화해라.

어떻게 이것을 되게 만들까의 본질에 집중해라.


Multi Job의 시대   

이제 변화라는 것은 숙명이다. 본캐에 수렴하는 부캐를 키우면서, capability를 확인해라.

3.5.19 페러다임 : 3개의 산업에서 5개의 직업 19개 이상의 직무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커리어 초기에는 시행착오를 많이 해야한다.

Learning Insights : 모든 도전들이 항상 성공할 수 없다. 그 과정에서 본인만의 배움을 잘 남기면 된다. 그 업무의 끝을 보는 것.





이제, 일을 되게 만들 때

"많은 현대인들은 경주마 같아요. 아무것도 없이 달려만 가는거죠. 만다라트 플래너를 그려보면서 일과 삶의 구조부터 디자인해보세요."

이번 워크샵을 통해, 찐꿈을 찾아가는 나의 선택들이 틀렸지 않았음을 확인할  있었다. (자기확신이 필요했음)

그리고 내가 미처 생각지 못했던 전략과 전술을 다듬는 일을 워크샵 시간을 통해 진행해볼 수 있었다.

만다라트를 그리면서, 나의 진짜 꿈이 이루어지기까지의 시간을 단축하고 승률을 높이기 위한 전략과 전술들이 구체화되었다.

꿈의 해상도를 높였다고 할 수 있겠다. 이 방법 꽤 괜찮은데?


Girls, Be Leader

생각해보니 일에서 여성리더를 만난 경험이 처음이었다.

아무래도 가정, 육아의 챌린지에서 여성들이 커리어를 희생하는 경우가 많아서가 아닐까?

그만큼, 여성리더가 된다는 것은 일을 되게 만들겠다는 욕심과 열정 - 그릿이 남다른 사람만이 가능하다는 것을 느꼈다.

20년 후의 나는 어떤 사람일지 모르겠지만, 저렇게 항상 새로운 꿈들을 꾸며 반짝이면서 살고 싶다고 생각했다.

멋지다!



#일이되게하는법 #HowtoAchieveMore #걸스인텍 #마이크로소프트 #원티드

작가의 이전글 커뮤니티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