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Sep 18. 2018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노출된 키워드를 어떻게 찾을까?

네이버 쇼핑광고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를 진행하면, 당연히 어떻게
사람들이 검색해서 나의 제품을 구매하는지,
그리고, 몇 개나 제품이 판매되었는지 궁금할 것이다.
검색광고도 마찬가지이지만....


© Pexels, 출처 Pixabay


오늘은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분석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첫 번째, 전환수와 전환 매출액 연동시켜야 한다.
처음 광고를 하시는 분들이 가장 놓치기 쉬운 부분인데,
꼭 광고를 하신다면, 소재(제품별) 전환수와 전환 매출액을 알아야,
해당 제품을 계속 광고를 할지, 아니면 중단할지
결정을 할 수가 있다.


쇼핑 검색광고 제외 키워드



다음으로 쇼핑 검색광고 소재를 클릭하여, 
제외 키워드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최근 1개월의 해당 소재가 노출된 키워드가 보일 것이다.

해당 키워드에 제대로 내가 원하는 키워드에서
노출되는지, 또 불필요한 키워드에서 노출되는 것은 아닌지,
어떤 키워드에서 구매가 잘 일어나는지
키워드 분석을 해 볼 필요가 있다.

광고 보고서


그런데, 제외 키워드에서 키워드 보고서는 
1개월이기에,
특정 기간 동안의 보고서가 보고 싶기도 할 것이다.
평소보다 A라는 상품이 판매가 잘 되었는데,
도대체 어떤 키워드에서 구매가 잘 된 것인가?
궁금하다면, 마지막으로 광고 보고서에서
왼쪽 메뉴에 검색어를 살펴보면, 된다.

보고서의 문제점은 어떤 소재(상품)의 키워드인지까지는
알 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제외 키워드와 잘 조합해서 보아야 할 것이다.

그래서, 초기 진행 시에
캠페인과 광고그룹을 유사 상품끼리
잘 정리해서 등록한다면,
 분석을 조금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외에 분석할 수 있는 방법으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으로 그 분석이나,

유료로 로그분석을 해주는 에이스카운터로

분석해 볼 수 있다.


온라인마케팅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카카오톡에서 "온라인채널마케팅" 찾아주세요.

당신의 온라인마케팅 매니저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채팅상담

작가의 이전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입찰가 올려도 노출이 안될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