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광고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를 진행하면, 당연히 어떻게
사람들이 검색해서 나의 제품을 구매하는지,
그리고, 몇 개나 제품이 판매되었는지 궁금할 것이다.
검색광고도 마찬가지이지만....
오늘은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분석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첫 번째, 전환수와 전환 매출액 연동시켜야 한다.
처음 광고를 하시는 분들이 가장 놓치기 쉬운 부분인데,
꼭 광고를 하신다면, 소재(제품별) 전환수와 전환 매출액을 알아야,
해당 제품을 계속 광고를 할지, 아니면 중단할지
결정을 할 수가 있다.
다음으로 쇼핑 검색광고 소재를 클릭하여,
제외 키워드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최근 1개월의 해당 소재가 노출된 키워드가 보일 것이다.
해당 키워드에 제대로 내가 원하는 키워드에서
노출되는지, 또 불필요한 키워드에서 노출되는 것은 아닌지,
어떤 키워드에서 구매가 잘 일어나는지
키워드 분석을 해 볼 필요가 있다.
그런데, 제외 키워드에서 키워드 보고서는
1개월이기에,
특정 기간 동안의 보고서가 보고 싶기도 할 것이다.
평소보다 A라는 상품이 판매가 잘 되었는데,
도대체 어떤 키워드에서 구매가 잘 된 것인가?
궁금하다면, 마지막으로 광고 보고서에서
왼쪽 메뉴에 검색어를 살펴보면, 된다.
보고서의 문제점은 어떤 소재(상품)의 키워드인지까지는
알 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제외 키워드와 잘 조합해서 보아야 할 것이다.
그래서, 초기 진행 시에
캠페인과 광고그룹을 유사 상품끼리
잘 정리해서 등록한다면,
분석을 조금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외에 분석할 수 있는 방법으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으로 그 분석이나,
유료로 로그분석을 해주는 에이스카운터로
분석해 볼 수 있다.
온라인마케팅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카카오톡에서 "온라인채널마케팅" 찾아주세요.
당신의 온라인마케팅 매니저가 되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