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Apr 16. 2019

오랜만에 서점 나들이-신간들 구경하고 왔어요~

오랜만에 서점 나들이를 나갔다 왔다.

책을 집필하기 전에는

제가 모르는 지식을 쌓기 위해서

서점에 가서 책 구경도 하고, 구매도 많이 했는데

집필하는 동안에는 서점에

한동안 가지 못했다.


그래서 주말에

서점 부근에서 약속이 있어서, 

나의 책도 구경할 겸 해서

서점에 가보니, 역시 주말에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다.



이렇게 잘 전시가 되어 있어서, 너무 감사하다.

사람들에게 반응이 안 좋으면 어떻게 하나 걱정도 많이 했는데,

온라인서점에서도

베스트셀러로도 나오니,

잘 판매가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스마트 스토어 마케팅이라는 것을

크게 보면,


나의 상품을 네이버 쇼핑에서 눈에 잘 띄게 하여,

판매되도록 하는 것.


다음으로 네이버 쇼핑 외에 여러 판매루트를 찾고,

광고 홍보를 통해서, 고객 유입을 시켜

판매가 되도록 하는 것.


마지막으로 나의 고객이 되었거나,

관심 있는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방문을 유도하여, 꾸준한 판매가 되도록 하는 것.


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전부터 해오던, 쇼핑몰 마케팅과 큰 다른 점이라면,

네이버 쇼핑에서 잘 노출되기 위해

스마트 스토어를 최적화해야 된다는 점이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네이버 쇼핑에서 내가 원하는 나의 상품 연관 키워드에서

순위 오르는 것에 당장 집중하기보다는

첫 페이지에 나올 수 있도록 준비를 한 후


다양한 홍보매체를 찾아서, 꾸준하게

보여주고, 방문자 대비 판매가 안된다면,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파악하여, 개선하고 홍보하는 것을

반복적으로 해 나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경제신간에 다른 경제 서적과 있으니, 좀 어색하게 보인다.

(부끄럽네요~유명 책들과 있으니 ^^)

나의 책이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하신 분들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하신 분들

모두

마케팅에 일도 모르는 모든 분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면 좋겠다.

앞으로도 블로그를 통해서

온라인 마케팅에 다양한 정보제공과 노하우를

올릴 테니 많은 분들이 방문했으면 좋겠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입문에서 온라인 마케팅전략까지

한 권에 담았습니다.(클릭)


구독하기를 꾹 눌러서 저의 글들을 자주 자주 읽어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온라인 쇼핑몰 무료 창업교육받을 만한 곳 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