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Mar 23. 2017

검색어 트랜드를 알고 싶다면?

네이버트랜드 vs 구글트랜드 비교해 보기

네이버와 구글에서 트랜드를 제공한다.

그래서 동일한 키워드로 네이버와 구글 트랜드를 비교해 보았다.



키워드는 재미삼아서

이슈성이 있는 대통령 후보 이름부터

문재인, 안철수, 안희정

3개의 키워드로 정하고,

2017년 1월 2일~2017년 2월20일까지를 비교해 보았다.


<네이버 트랜드>



<구글 트랜드>


2개의 그래프가 안희정이 검색량이 높은 것은 동일하지만,

문재인과 안철수 검색량에서는 많은 차이를 보인다.


구글과 네이버의 검색량에서도

차이가 나겠지만,

이용자도 다름을 보여주는 차트라고 생각한다.


다음으로 일반적으로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한번 보았다.

일본여행, 동남아여행,유럽여행

3개 키워드의 최근 1년간 검색트랜드를 보았다.


<네이버 트랜드>




<구글 트랜드>


일반 키워드의 경우 

2군데 모두 같이 떨어지고 높아지고, 순위도 동일하다.


이용자는 다르겠지만,

일반검색어에서는 동일한 패턴을 보이는 것으로 확인된다.


아래에 각각 데이터 확인을 할 수 있는 링크가 있으니,

궁금한 키워드에 대해서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



<네이버데이터랩>      <구글트랜드>


저서 : 온라인채널마케팅 둘러보기

온라인채널마케팅

작가의 이전글 온라인채널마케팅 저자 특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