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Jul 03. 2017

네이버 트렌드에서 세대별 키워드 타켓팅 방법을 찾자.

네이버 트렌드 이용방법안내

지난 포스팅에서  '온라인 마케팅의 시작은 시장조사부터 해야 한다.' 한다고 했다.
시장조사를 위해서, 나의 제품이나 나의 서비스를 이용을 할만한 타깃들을 찾아야 하는데,
이번 네이버트랜드가 업그레이드 되어서, 좀 더 디테일하게 조사할 수 있게 되어서,
소개를 하고자 한다.


네이버 트랜드

기존에는 네이버 통합검색어 주제어를 3개까지 이용가능했으나,
이번에 변경되면서,
주제어 5개까지 증가


다음으로 네이버 쇼핑클릭수가 새롭게 생겨났다.
네이버의 쇼핑검색광고가 새롭게 나오면서, 네이버에서
쇼핑광고를 더 강화하기 위해서 이런 서비스가 나온것 아닌가 생각된다.

그리고 또 달라진 부분이 성별과 연령별 주제어(검색어)에 대한 트랜드를
볼 수 있는 기능도 생겨나서 좀 더 디테일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휴가 시즌이기도 해서, 해외여행지별로
쇼핑클릭수를 기준으로 연령대별 트렌드를 한번 살펴보았다.

20대

30대

40대

50대 이상


해외여행지중 일본여행, 중국여행, 동남아여행, 유럽여행을 살펴보았으며,
성별로는 구분하지 않았다.
전 연령별로 일본여행을 가장 많이 쇼핑에서 클릭하는 것을 알 수 있으며,
20대와 30대는 동남아여행을 네이버쇼핑에서 클릭하는 반면
40대와 50대이상을 넘어가니, 중국여행과 유럽여행을 
많이 클릭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런 네이버트랜드를 통해서, 세대별로 성별로  네이버쇼핑클릭수를
알았다고 끝이 아니다.
이 부분을 다른 광고 타켓팅에서 이용을 해야 한다.

즉, 페이스북 타켓팅에서도 이용을 해도 되고,
구글GDN, 카카오 DDN같은 네트워크 광고에서도
해당 트랜드를 바탕으로 타켓팅 광고에 이용을 
해 본다면 더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10분 온라인마케팅 무료 코칭 신청하기]


1) 구독신청해 주세요.

2) 신청하기를 클릭하시고, 양식에 맞게 작성해 주세요.-작성 후 꼭 문의했다는 댓글을 남겨주세요.

3)문의하시면 제가 여러분이 마케팅을 하시는데,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코칭을 해드리겠습니다. 



커피숍 하시는 사장님부터 대기업 임원까지 누구나 매출을 올리는 온라인 마케팅을 쉽게 할 수 있다.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발매 2017.03.15.

작가의 이전글 지식인 마케팅 어떻게 해야 효과 볼 수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