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트렌드 이용방법안내
지난 포스팅에서 '온라인 마케팅의 시작은 시장조사부터 해야 한다.' 한다고 했다.
시장조사를 위해서, 나의 제품이나 나의 서비스를 이용을 할만한 타깃들을 찾아야 하는데,
이번 네이버트랜드가 업그레이드 되어서, 좀 더 디테일하게 조사할 수 있게 되어서,
소개를 하고자 한다.
네이버 트랜드
기존에는 네이버 통합검색어 주제어를 3개까지 이용가능했으나,
이번에 변경되면서,
주제어 5개까지 증가
다음으로 네이버 쇼핑클릭수가 새롭게 생겨났다.
네이버의 쇼핑검색광고가 새롭게 나오면서, 네이버에서
쇼핑광고를 더 강화하기 위해서 이런 서비스가 나온것 아닌가 생각된다.
그리고 또 달라진 부분이 성별과 연령별 주제어(검색어)에 대한 트랜드를
볼 수 있는 기능도 생겨나서 좀 더 디테일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휴가 시즌이기도 해서, 해외여행지별로
쇼핑클릭수를 기준으로 연령대별 트렌드를 한번 살펴보았다.
20대
30대
40대
50대 이상
해외여행지중 일본여행, 중국여행, 동남아여행, 유럽여행을 살펴보았으며,
성별로는 구분하지 않았다.
전 연령별로 일본여행을 가장 많이 쇼핑에서 클릭하는 것을 알 수 있으며,
20대와 30대는 동남아여행을 네이버쇼핑에서 클릭하는 반면
40대와 50대이상을 넘어가니, 중국여행과 유럽여행을
많이 클릭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런 네이버트랜드를 통해서, 세대별로 성별로 네이버쇼핑클릭수를
알았다고 끝이 아니다.
이 부분을 다른 광고 타켓팅에서 이용을 해야 한다.
즉, 페이스북 타켓팅에서도 이용을 해도 되고,
구글GDN, 카카오 DDN같은 네트워크 광고에서도
해당 트랜드를 바탕으로 타켓팅 광고에 이용을
해 본다면 더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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