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Jul 18. 2017

7월 1주 쇼핑검색 트렌드 보기

쇼핑검색트렌드

6월 말부터 장마로 인하여, 비가 자주자주 오는 7월이다.
7월 장마 기간 동안 어떤 제품을 많이 검색했을까? 쇼핑 검색 트렌드를 한번 살펴보았다.

네이버 쇼핑 트렌드

7월 1주 비가 많이 오는 기간 동안에도
매우 더웠기 때문에, 선풍기, 에어컨에 대한 검색이 많았다.
또, 습한 날씨가 계속되어서, 제습기를 찾는 분들이 많았다.

전반적인 검색량에서 역시 가전제품의 검색량이 가장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음으로 1인 가구가 많아서인지,
벽걸이 선풍기, 이동식 에어컨 등 소형 에어컨 제품에 대한
검색이 많았다.

그런데 오징어 입은 무엇인가?

이렇게 오징어 입을 파는 지도 처음 알았다.
그런데 왜? 갑자기 오징어 이브의 조회량이 이렇게 늘었나 살펴보니~

이상민이 미운새에서 오징어 입으로 요리를 해서
히트가 된듯 하다.
그래서 식품 관련
쇼핑검색어 트렌드를 한번 더 보았다.

새롭게 진입한 오징어 입을 제외하고는
역시 다이어트와 관련한
깔라만시, 닭가슴살 등등과
건강과 관련한 식품들의 조회수가
많았다.

오징어입을 판매하시는 분들은
갑자기 조회수가 늘어나서
많이 놀랐을듯하다.


비가 오는 날, 집에서 요리해서
먹는 재미에 많은 분들이
주문하지 않았을까?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발매 2017.03.15.

온라인마케팅 입문을 위한 온라인마케팅의 모든것이 궁금하다면?
2017년 인터넷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의 이전글 초보자도 경쟁사 광고 쉽게 확인하는 꿀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