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는 서랍 속에서 잠자고 있고, 그림을 그려보고 싶으나 어렵고 막막하기만 하고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있으시죠? 저도 처음에 디지털 드로잉을 시작했을 때 그랬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할까? 어떻게 그려야 할까? 그리고 나도 나만의 캐릭터를 그려보고 싶은데, 이 캐릭터로 굿즈도 제작해 보고 싶은데 어디서 어떻게 하지?라는 고민을 하게 되었죠.
이런 고민에서 시작하여 저도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많은 분들께서 공감과 사랑해주시는 묘한량이란 캐릭터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제가 겪었던 경험을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싶어서 이번 강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저와 함께 할 이번 수업 <누구나 쉽게 디지털 드로잉 기초 배워보기>에서는 아이패드를 가지고 무언가를 그리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 그리고 캐릭터를 그려보고 굿즈도 제작해 보고 싶은데 조금 막막하다 하시는 분들을 위한 강의입니다.
나는 그림을 잘 못 그리는데, 처음이라 어색한데 하시는 분들 너무 걱정 마세요. 저와 함께 서랍 속 잠자고 있는 아이패드를 꺼내 그림에 대한 열정을 깨워보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드로잉에 대한 구성과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부터 간단한 굿즈 제작까지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디지털 드로잉 기초 배워보기 바로가기]
https://www.udemy.com/course/myohanlyang_drawing_2/learn/lecture/29676824#content
저와 함께 할 <직장생활도 유쾌하게 드로잉 - 마음 공감 글쓰기에서 캐릭터까지->에서는 많은 분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마음 공감 글쓰기에서부터 나의 글을 그림으로 표현해보는 캐릭터 그려보기까지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기쁜 일, 속상한 일, 화나는 일 등 다양한 일들을 겪으신 경험 있으시죠? 저도 그랬습니다. 즐거운 일도 있었지만 힘들고, 괴로운 일도 있었죠. 그래서 이런 회사 생활을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즐겁게 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하다가 제가 겪었던 일들을 그림을 그려보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대체 무엇을 그려볼까? 어떻게 그릴까 고민을 하다가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법한 이야기와 고개가 절로 절레절레 되는 상황들을 그림으로 그리고, 그림 상황을 설명할 수 있는 짧은 토막글을 넣다 보니 하나둘씩 쌓인 이야기들에 많은 분들께서 공감해주시고 내 이야기야 라며 고개를 끄덕여 주셨습니다. 그렇게 직장인을 위한 절레동화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남들과 다르지 않은 나의 이야기로 공감 가는 글귀와 그림체로 많은 사랑을 받게 되어 감사할 따름입니다. 이렇게 제가 겪었던 경험을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싶어서 이번 강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 강의는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터로 진행합니다만, 동일한 프로그램 혹은 디지털기기가 없어도 괜찮습니다. 나만의 이야기를 꼭 디지털 드로잉이 아닌 색연필 등으로도 표현하실 수 있습니다.
이 강의의 목표는 그림을 전문가처럼 그리는 방법을 소개하는 강의라기보다는 읽기 쉬운 짧은 나만의 에세이를 쓰고 싶으신 분들,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는 카피를 쓰는 방법과 글과 어울리는 캐릭터를 그려보고 싶으신 초급 입문자분들을 위한 강의입니다.
[직장생활도 유쾌하게 드로잉 바로가기]
https://www.udemy.com/course/myohanlyang_drawing_1/learn/lecture/29676182#content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
언제나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오늘도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묘한량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ipazpaz
묘한량 네이버 인플루언서 팬하기
https://in.naver.com/myohanlyang